꿀팁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단계면 끝!

 아직 검사를 받지 않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작년에 기회를 놓치신 분들도 다시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주세요!

 

 지금부터 자세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을 안내해 드릴건데요, 도움이 되도록 관련 링크를 아래에 준비해 두었으니 하단을 확인해 주세요!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 대상자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국민건강보험, 건강관리공단, 국민의료보험 등 다양하게 검색해도 모두 동일한 곳으로 연결되는데요, 바로 h-well 국민건강보험입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는 건강자료실 건강보험료 계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 살펴볼 것은 바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서비스입니다. 하단에는 모바일 버전도 준비했으니 목차에서 확인해 주세요.

국민건강보험 메인페이지
건강 이미지1 건강 이미지2 건강 이미지3

 

추천 글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보험료 자동 계산기

 

목차

     

     

    1. 건강 관리 공단 홈페이지 들어가기

     

      가장 먼저 건보 공단이라고도 불리는 건강 관리 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 줍니다.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되지만 아래 제가 준비한 경로로 편하게 들어가세요.

    국민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 들어오시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나올텐데요, 중앙의 방문자별 맞춤 메뉴-개인에서 건강검진 대상조회로 들어가 주세요.

    방문자별 맞춤 메뉴 건강검진 대상 조회

     

    개인회원의 경우 회원가입할 필요 없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바로 로그인 할 수는 없고, 처음 사용할 때 먼저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공인인증서 최초 등록 버튼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번호 입력 칸이 나옵니다. 입력한 뒤 인증서선택 버튼을 눌러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인증서 선택 화면

     

    저는 이동식디스크에 보관한 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했습니다. 등록을 마치셨다면 이렇게 완료되었다는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등록 완료 로그인 버튼

     

    그러면 이렇게 이전 이전 페이지로 돌아오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오른쪽의 로그인 화면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버튼

     

    다시한번 인증서를 입력해 주시면?

    인증서 입력

     

     이렇게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올해 검진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네요. 

    검진대상조회 화면

     

    2. 국민건강보험 모바일

     

     모바일에서도 건강관리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도 있지만 번거로우니 굳이 사용하실 필요 없고, 위에 제가 준비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의 모바일 버전에서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과정은 pc버전과 동일합니다.

     

     메인페이지 중앙의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개인 탭, 왼쪽 아래의 건강검진 대상조회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모바일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화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이렇게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모바일 건강검진대상 조회

     오늘은 이렇게 기기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정말 간단하죠?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