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카톡 생일 비공개: 3단계로 끝!

카카오톡 사용자는 여러 알림 기능 덕분에 주변 사람들의 다양한 소식을 편리하게 알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은 바로 카카오톡 생일인 친구 알림입니다.

 

그런데 이 기능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침해받는다고 여길 수도 있고 또 개인적인 이유로 공개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단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톡 해외계정

카카오톡 부계정

 

 이 문제때문에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거나 카카오톡 해외계정을 만드려는 분들도 계신데요, 다행히 카카오톡 자체 기능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해 두기만 하면 계속 유지되고 생각보다 더 간단하니까 아래에 알려드리는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와 주세요. (물론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는 것 또한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 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치명적인 단점 발견

 

목차

     

     

    1.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확인

     

    ▼ 오늘 우리가 바꾸려는 공간은 바로 이곳입니다. 날짜가 돼도 친구들의 화면에 알림이 나오지 않게끔 만드는거죠.

     

      우선 내 프로필 편집 화면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친구 목록에서 자신을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개인 프로필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으로 들어갈거에요.

     

      화면을 아래로 조금만 스크롤하면 고급설정 항목 안에 생일 알림 토글 버튼이 보일 겁니다.

     

      이렇게 버튼을 끄기만 하면 끝! 이제 친구들의 카카오톡에 내 생일 알림이 뜨는 일은 없을 겁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는 것과, 생일 날짜를 바꾸는 것이 있는데요. 이중 가장 간단하고 근본적인 방법은 이처럼 알림 자체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