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 가입 3가지 꿀팁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 가입부터 개설까지 처음 시작하면 막막합니다. 여기서 모두 알려드리니 그대로 따라해 보세요! 뒤에는 꿀팁도 준비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온라인 쇼핑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는 지금, 하루라도 먼저 나만의 쇼핑몰을 만드는것이 곧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에 가입하고 개설하는 방법과 운영에 있어서 3가지 핵심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스마트 스토어 판메자 페이지 꿀팁 3가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가입과 개설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가 안내해 드리는 대로 따라오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관건은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입니다.  지금까지는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려면 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누구나 쉽게 판매 공간을 열 수 있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해 졌습니다.

 

 그래서 그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어떤 곳인지,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실히 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관련 내용은 하단 꿀팁에 있으니 꼭 확인해 주시고, 우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가입부터 출발해 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메인페이지

 

추천 글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보험료 자동 계산기

 

목차

     

     

    1.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 가입하기

     

     스마트 스토어 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는 포털에서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편하신 곳에서 찾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 스마트 스토어다음 검색 스마트 스토어

     

    ▼들어가면 이렇게 메인 페이지가 나올텐데요, 판매자 가입하기로 들어가 주세요.

    스마트 스토어 메인 페이지

     

    그러면 먼저 판매자 유형이 보입니다. 개인, 사업자, 해외사업자 3가지로 구분되는데요, 저는 개인으로 신청하겠습니다.

    판매자 유형 - 개인

     

    개인 판매자 가입 팁을 알려주는데요, 장점은 아직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아도 개인 판매자로 활동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후 사업자 등록을 한 뒤 언제든 사업자로 전환할 수도 있으니 선택에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스마트 스토어 개인 판매자 가입 팁

     

    아래에는 필수 서류에 대한 안내가 있는데요, 만 19세 미만의 법적 미성년자의 경우에만 3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일반 성인의 경우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스토어 개인 판매자 필수 서류 안내

     

    여기서 잠깐, 판매자 유형 중 사업자를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조건들은 비슷하나 사업자등록번호를 인증해야 한다는 조건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판매자 유형 사업자

     

    다시 개인 판매자 가입으로 돌아와서, 먼저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하기

     

    간단하게 인증을 해주세요.

    휴대전화 인증 확인

     

    ▼ 인증을 마쳤다면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다음 버튼

     

    그러면 어떤 아이디로 가입할 지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저는 여기서 일반 e-mail로 가입하기보다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톡톡과 알림 등 네이버의 서비스를 연결하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이렇게 판매자 가입이 가능한 ID인지 확인해 줍니다.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사용 가능한 네이버 아이디 확인

     

    한번 더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한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인증하기

     

    앞에서 말씀드렸던 네이버 아이디의 장점을 연동하는 페이지입니다. 기본적으로 해제되어 있기 때문에, 오른쪽의 버튼들을 눌러 둘 다 초록색이 되도록 연동한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비즈니스 서비스 연결하기 페이지

     

    약관 동의 페이지입니다. 저는 선택 사항들은 제외하고 모두 체크한 뒤 다음으로 진행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약관 동의 페이지

     

    ▼ 다음은 판매자 정보 기입 단계입니다. 각종 정보들이 네이버 아이디와 연동되어 미리 입력되어 있는데요, 여기서는 필수 입력사항인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고객에게는 판매자명, 메일, 주소 3가지 정보가 보여집니다. 입력을 마쳤으면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주소 입력하기

     

    ▼ 스마트스토어 이름과 URL을 지정하는 페이지입니다. 이름은 1회까지 수정 가능하지만 URL은 생성한 순간 고정되므로 신중하게 결정해 주세요. 결정하셨다면 다음을 눌러 진행해 주세요.

    스마트 스토어 이름 URL 입력하기

     

    판매 상품정보 입력 페이지입니다. 대표상품 카테고리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력 판매 상품의 카테고리를 설정해 주세요.

     

     그리고 판매권한 신청이 있는데요, 이건 의료기기나 전통주 등 상품군에 따라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품목들을 취급할 경우 신청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 일반적인 물품들을 판매한다면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판매 상품정보 입력하기

     

    ▼다음은 배송 정산정보입니다. 여기서는 상품 출고지나 반품지 등 배송과 관련된 주소들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출고지 주소 입력하기

     

    내려오면 담당자 정보가 보이는데요, 이건 스마트스토어 센터 측의 안내를 받는 담당자입니다.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으며 주, 부 관리자를 둘 수 있습니다. 인증을 마쳤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담당자 정보 입력하기

     

    고객확인제도 이행 안내입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고객확인제도 이행 안내 확인하기

     

    거의 다 왔습니다. 심사 안내 창이 나오면 닫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내용은 공지사항에서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심사 안내 페이지

     

    ▼ 사업장 대표 정보를 마지막으로 입력한 뒤 신청완료를 누르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 가입이 완료됩니다. 긴 내용 따라오신다고 고생하셨습니다.

    귀금속 외환 환전서비스 등 취급 계획과 최종 신청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출발선에 올라왔으면 발을 움직여야겠죠? 그런데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까요. 다음은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방향에 대한 꿀팁입니다.

     

    2.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꿀팁 확인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진입장벽이 낮은 시장일 수록 개개인이 가져올 수 있는 파이는 작아지는데요, 이건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렇다면 가져올 수 있는 몫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틈새시장을 찾는 것, 나머지는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아래 꿀팁들을 통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나나 이미지

     

    첫째. 키워드를 분석하라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의 시작과 끝은 키워드 분석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게 검색어, 즉 키워드의 힘은 절대적입니다.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적은 키워드를 선점하면 바로 자신만의 틈새시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도움이 되는 링크들을 첨부합니다.

    1. 네이버 키워드마스터

    2. 블랙키위

    3. 아이템스카우트

     키워드 분석 툴은 다양하게 있지만 네이버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정보를 보여주는 두 가지를 선별해 봤습니다. 그리고 아이템스카우트는 신사임당님이 직접 소개해 주기도 했습니다.

    옷 이미지

     

    둘째. 스타트 제로 수수료 신청하기

     창업한 지 1년이 안 된 초기 사업자에게는 1년동안 결제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한도는 매월 순결제금액 500만원 까지입니다. 신청 조건만 맞다면 신청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초기 진입자라면 반드시 사용합시다. 초기 자금의 지출을 최대한 줄여야 눈덩이를 더욱 효율적으로 굴릴 수 있습니다. 

     

    셋째. 유튜브에서 공부하기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을 돈주고 공부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이미 유튜브에 자료가 지천으로 넘치기 때문입니다. 우선 과감하게 시장에 뛰어들되, 전략을 세우고 방향을 수립하지 않는다면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게 될 뿐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로 진입하신 여러분 모두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