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2단계로 끝!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2단계로 끝!

 안녕하세요! 영유아 시기의 아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쑥쑥 크기 때문에 그만큼 발달사항도 자주자주 체크해 줘야 하는데요, 우리나라는 영유아 건강검진을 국가 차원에서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검진 준비물로 문진표를 지참해 가야 하는데 그 방법까지 평소에 잘 알고 있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서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단을 확인해 주세요!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영유아 건강검진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문진표는 분실하더라도 아래 링크와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 얼마든지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검진을 받으면서도 작성할 수는 있지만, 굳이 병원에 오랫동안 머무를 필요는 없습니다. 작성할 수 있는 내용을 집에서 미리미리 작성해 둔다면 효율적으로 검사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진표에 체크할 항목이 은근히 많은데, 복잡한 병원에서 작성하다보면 자칫 잘못 작성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는 집에서 찬찬히 정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추천 글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보험료 자동 계산기

 

목차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를 출력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우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1. 국민 건강 보험 홈페이지 들어가기

     

    ▼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포털에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하셔도 되지만 아래 제가 준비한 링크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2.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출력하기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갔다면 페이지 위쪽의 배너에서 건강iN을 클릭하신 다음, 아래에서 영유아 건강검진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건강in 영유아건강검진 탭

     

    여기서 잠깐! 필수 확인사항 하나만 보여드리고 가겠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비용은 무료입니다. 건강보험 가입자의 경우 공단이 전액 부담하며, 의료급여 수급자의 경우 국가 및 지자체에서 부담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안내 필수 확인사항

     

    영유아 건강검진 메뉴에 들어왔다면 아래에서 영유아 검진일자 조회 / 문진표 서식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영유아 검진일자 조회/문진표 서식 페이지

     

    영유아 검진일자 조회 페이지로 들어오시면 윗부분은 출생년원일을 입력하는 칸이 있고, 아래의 표에는 검진시작일과 검진종료일 줄이 비어있죠? 이제 저 칸들을 채워 볼겁니다.

    문진표 서식 페이지 출생년월일 입력하기

     

    먼저 출생년월일 빈칸 속의 달력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검진 받을 아이의 출생년월일 또는 출생예정일을 입력해 주세요. 저는 예시로 2020년 10월 1일로 설정했습니다. 날짜 설정을 마쳤다면 바로 오른쪽의 조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출생년월일 입력 후 조회 버튼 누르기

     

    그러면 아래의 표에서 빈칸이었던 검진시작일과 검진종료일이 입력한 날짜를 기준으로 계산되어 착착착! 채워집니다. 이제 총 7차의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에 맞춰서 문진표를 출력하고, 찾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도대체 무슨 검사들을 하기에 7차에 걸쳐서 검사를 하는 걸까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조회 결과

     

    ▼ 스크롤을 조금 더 내려보시면 이렇게 검진시기별 검진항목이 나옵니다. 각 검사 시기마다 어떤 항목을 검진하는지 구체적으로 나와 있는데요. 공통적인 항목으로는 신체계측, 청각, 시각 등 문진 및 진찰, 건강교육이 있습니다. 여기에 시기마다 다른 검사들이 한두개 씩 추가된 형태입니다.

     

     자, 검진 시기와 시기별 검진 항목도 파악했습니다. 이제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를 출력해 보겠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검진시기별 검진항목

     

    다시 검진시작일과 검진종료일 표로 돌아왔습니다. 표의 맨 오른쪽을 보시면 문진표 출력 줄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인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차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인쇄 버튼

     

    눌러보시면 이렇게 1페이지 짜리 pdf 파일이 열리는데요, 이 파일을 출력한 다음 수검자 성명, 보호자 성명 등 내용들을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시기 별로 문진표가 달라지니까 반드시 시기에 맞는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빨간 박스에 4~6개월용 이라고 적힌 부분이 보이시나요? 저렇게 시기별로 명확히 구분되어 있으니까 출력 후에 대상 시기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차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일부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