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핏 연동하기 2단계면 끝!

티스토리 애드핏 연동하기 2단계면 끝!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메뉴 연동하기 편 바로 다음으로 작성하는 티스토리 애드핏 수익 탭에서 연동하기 가이드입니다. 이번에도 아주 간단하니 이미지들을 보며 따라오기만 하면 됩니다.

 애드센스를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서버비와 도메인 비용 등은 티스토리 측이 부담하고 저는 수익만 가져가는 일방적인 구조기에 조금은 미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죄책감을 덜고자 이번에 티스토리 수익 기능이 오픈된 김에 애드핏을 연동해 봤습니다. 티스토리 애드핏 연동하기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니 하단을 확인해 주세요!

 

티스토리 애드핏 수익 연동하기

티스토리 애드핏 연동하기

티스토리 애드핏 수익 연동

 

 다음 애드핏은 애드센스에 비하면 정말 적은 금액이 벌리는데요, 그래도 최적화를 잘 하면 제법 괜찮은 금액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사이드 광고를 최소한으로 하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광고가 많이 달릴수록 방문자들의 거부감이 커지고,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방문자의 거부감이 커질 수록 이탈률과 CTR이 감소하고,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질 수록 이탈률이 급격하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애드핏을 추가로 달 생각입니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로 우리가 티스토리라는 플랫폼을 제공받는 만큼 다음 측도 가져가는 게 있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오랜 시간 티스토리를 잘 이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상생의 일환이랄까요? 둘째로 로딩 속도의 증가가 감당할만 하다고 생각해서입니다. 부족하지만 코딩을 배우고, 영문 사이트를 구글링하면서 배운 여러가지 지식들로 블로그 로딩 속도를 끌어올려 뒀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상의 이유로 본 블로그에 애드핏을 적용하려고 하는데요, 장단점이 분명히 있기에 잘 생각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애드핏 설정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애드핏 심사 중

목차

     

     ★★참고!
     저는 기존에 다음 애드핏 신청을 하지 않았던 상태이기 때문에, 본 글에서는 애드핏 광고를 연동하는 과정에서 애드핏 승인하는 과정까지 모두 담고 있습니다. 이미 애드핏을 승인받으셨던 분이라면 훨씬 간단하게 연동이 완료될테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수익 탭에서 애드핏 연동 버튼 찾기

     

    ▼ 블로그에서 단축키인 q를 눌러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꼭 단축키를 통해서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좌측의 수익 탭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에서 노란색 박스로 표시된 Adfit 광고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수익 탭에서 adfit 광고 연동하기 버튼 찾기
    수익 탭에서 adfit 광고 연동하기 버튼 찾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3가지 주의사항을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 항목의 자세히 버튼을 클릭해 봤습니다.

    애드핏 주의사항 3가지
    애드핏 주의사항 3가지

     

      그러면 이렇게 AdFit 연동 안내 3가지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중 2번 광고 설정 항목을 보시면 '연동 완료 시 기존 플러그인은 설정 해제됩니다.'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adfit 플러그인은 어떻게 된걸까요?

    애드핏 연동 안내
    애드핏 연동 안내

     

     관리자-플러그인 탭으로 가서 애드핏을 검색한 결과 검색 결과가 없다고 뜹니다. 이제는 플러그인이 아니라 수익 탭을 통해서 연동할 수 있게 되었으니 중복되는 기능은 바로 제거한 모습입니다.

    다음 애드핏 플러그인이 사라진 모습
    다음 애드핏 플러그인이 사라진 모습

     

    2. 애드핏 연동하기

     다시 애드핏 연동으로 돌아와서, 주의사항을 확인한 뒤에 우측의 노란색 박스로 되어있는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 뒤 본인 전화번호로 가입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올 겁니다.

    카카오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화면
    카카오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화면

     제 경우 필수 동의 항목만 체크하고 선택 항목은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체크를 마쳤으면 아래의 동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은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간단히 인증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애드핏 연동 휴대폰 본인확인
    애드핏 연동 휴대폰 본인확인

     

     휴대폰 본인인증을 마쳤다면 티스토리 애드핏 연동에 대한 필수 약관들을 동의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선택 약관 없이 모두 필수 약관입니다. 읽어보시고 동의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티스토리 애드핏 연동하기 필수약관
    티스토리 애드핏 연동하기 필수약관

     

     이후 회원 유형과 이름, 계정도 확인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애드핏 신청 회원 유형 계정 이름 확인 화면
    애드핏 신청 회원 유형 계정 이름 확인 화면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를 인증하는 화면입니다. 여기에 등록한 정보들로 심사 상태와 광고 적립금, 영수증 등의 정보가 발송됩니다.
     참고로 제 경우 승인 이메일이 이메일 인증 버튼을 눌러도 바로 오지 않았습니다. 최대 2분까지 기다려도 안오면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 보시거나 재발송 해 보세요.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인증 화면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인증 화면

     휴대전화번호 아래의 체크박스는 기본값은 체크 해제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문자로 애드핏 금액 정산을 받고 싶어서 체크했지만 체크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입력한 이메일에 인증 메일이 이렇게 옵니다. 저는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애드핏 인증 메일
    애드핏 인증 메일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2가지 인증을 모두 마친 뒤에 가입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티스토리 애드핏 연동이 끝났습니다! 티스토리 수익센터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애드핏 회원 가입 완료 화면
    애드핏 회원 가입 완료 화면

     

    ▼ 이후 관리자-수익 탭에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심사 중.. 버튼이 보입니다. 심사는 3~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심사가 완료되고 나면 블로그에 애드핏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도 포스팅 하겠습니다.

     


    2020.10.28 업데이트입니다. 애드핏 심사가 3~5일 소요된다고 했는데 하루만에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다른 분들도 다 빨리 나는 지는 모르겠지만 기분은 좋네요.

    ▼ 이렇게 매체 심사 승인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바로 블로그로 가서 애드핏 광고를 달아보겠습니다.

    애드핏 심사 승인 메일
    애드핏 심사 승인 메일

     

     애드센스와 방법은 동일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익 탭 아래 애드핏 관리를 클릭하고, 애드핏을 달고 싶은 위치만 토글 버튼을 눌러서 광고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애드센스 위주로 광고를 배치한 상태이기 때문에 애드핏은 사이드바에 하나만 배치할 예정입니다.

    애드핏 광고 설정
    애드핏 광고 설정 방법

     다른 곳에 더 배치하지 않는 이유는 애드핏과 애드센스가 같은 자리에 연달아 나오면 방문자 경험도 나빠질 것이고, 페이지 로딩 시간도 상당히 손해를 볼 것이 분명해서입니다.(광고로 송출되는 사진들은 압축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라 용량이 큰 편입니다.)

     

     설정을 마쳤습니다. 사이즈는 160*600으로 골랐습니다. 정상적으로 송출되네요. pc에서만 송출되고 모바일에서는 안보입니다.

    사이드바 애드핏 광고
    사이드바 애드핏 광고

     애드센스에 비하면 미약한 편이긴 하지만 애드핏도 설정만 잘 하면 제법 괜찮은 수익이 난다고 합니다. 하나밖에 없지만 여러모로 최적화 해 볼 예정입니다. 

     본 글이 도움되었다면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