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크롬 한영 자동변환 해결방법 3초컷! 띄어쓰기 하면 영어로 바뀌는 문제

크롬 한영 자동변환 해결방법입니다. 한글로 실컷 입력하고 나서 띄어쓰기를 했더니 영어 대문자로 변환되어 버리는 문제를 겪고 계신가요? 여기서 3초만에 해결하세요!

 

 저도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구글링 해 봤지만, 띄어쓰기를 했을 때 영어로 바뀌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마침내 크롬 한영 자동변환 문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하단에서 확인해 보세요!

 

 

크롬 한영
한영 변환

키보드 이미지

추천 글

MALWAREZERO 멀웨어제로 다운로드 사용법 5step 완벽 설명!

 

목차

     

     문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예를 들어 '반갑습니다.' 라고 입력하려는 경우입니다. 별 생각 없이 반갑습니다. 라고 친 다음 온점 뒤에 스페이스바를 딱 입력하는 순간! QKSRKQTMQSLEK. 요로코롬 바뀌어 버리죠. 

     

     한글 문서, 엑셀 문서에서 자동 변환되는 현상과는 결이 다른 문제이기 때문에 해결책을 찾기도 난감합니다. 그렇게 몇 번을 바뀜 당하던 와중에 한영전환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는데요.

     

    해결책 1

     바로 영어로 바뀐 모든 글자들이 대문자라는 사실입니다. 설마? 하고 키보드 오른쪽 위를 쳐다 봤는데, 빙고! 캡스락에 불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탭을 눌러 캡스락을 해제한 다음 '반갑습니다.'를 입력한 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스페이스바를 눌렀는데요, 짜잔! 영어로 바뀌지 않은 채 그대로 한글로 출력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크롬 한영 자동변환을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캡스락 버튼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기본 입력이 대문자 상태라면 한글 단어 입력 후 띄어쓰기를 하면 영어로 바뀌게 됩니다. 탭을 눌러 캡스락을 비활성화 하면 한영 자동변환 기능이 해제됩니다.

     

    해결책 2

     위 방법이 안된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먼저 작업표시줄에서 언어 기본 설정 아이콘을 찾아봅니다.

    작업표시줄 한컴 입력기
    작업표시줄 한컴 입력기

     

     아이콘을 눌러서 언어 기본 설정을 Microsoft 입력기로 전환해 줍니다. 끝!

    Microsoft 입력기
    작업표시줄 한컴 입력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