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클래스 101 리남 내 350,000원은 공중분해?

애드센스 수익 강의 350,000원 내고 들은 후기

 

 티스토리로 월 1,000만원을 벌 수 있다? 저는 이 자극적인 문구에 홀려버린 사람입니다. 제 35만원은 공중분해 된 걸까요? 과연 101 클래스 리남 애드센스 티스토리 강의 들을 가치가 있었는지, 클래스101 후기와 함께 솔직하게 모두 밝히겠습니다.

 어쨋든 전 들어 봤습니다. 클래스101에 가입하고 지갑을 열어버렸습니다. 누군가는 비싼 돈 주고 그런걸 왜 사냐고, 그냥 찾으면 다 나오는 정보라고 말합니다.

  퇴근 후 2시간 투자로 제 2의 월급을 만들어 준다는 클래스 101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극대화 강의의 진실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애드센스 수익

class101 리남 강의 후기

 

 클래스 101에서 리뷰요정 리남님의 설명입니다. 한 달에 1주일만 일하고 자동수익 월 1,000만원. 그 누가 마다할까요?

 처음에 클래스 101에서 리남이 기초편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기초편이 있다는 말은 추후 심화편이 나온다는 예고니까요.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필요할 지도 모르겠으나 저는 인터넷에 익숙한 나이대인지지라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애드센스 포럼, 해외 사이트, SEO 마케팅 책 등 여러 방면에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약 2주 후 기초편의 후기를 살펴보니 만족스럽다는 글도 많았지만, 검색하면 금방 알 수 있는 내용들도 많다는 후기들이 종종 보입니다. 물론 이 검색이라는것도 개인마다 역량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과 수고도 들구요. 시행착오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가려면 수강하는게 다만 투입 대비 세이브한 시간의 가치가 더 커야만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몇 달 뒤, 예상했던 대로 심화편이 올라왔습니다.

class 101 리남 수익형 강의

목차

     

    1. 클래스 101 블로그 강의 가격 알아보기

     

     클래스 101 리남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강의 가격은 353,200원입니다. 저는 얼리버드 할인을 받아서 50,000원 더 저렴하게 샀습니다. 사실 클래스101이 워낙 할인쿠폰을 자주 뿌려서 얼리버드가 아니어도 조금만 기다리면 별 차이는 없습니다. 구매하실 분은 여유가 될 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 때 구매하시면 됩니다. 조급하게 내린 결정은 높은 확률로 손해가 되어 돌아옵니다.

    클래스 101 리남 강의 가격

     정가가 525,000원으로 나와 있는데, 기본 할인 금액만 121,800원 입니다. 정가를 높게 책정하고 요상한 할인을 붙여서 싼 것 처럼 보이게 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요즘 어딜 가나 볼 수 있는 전략입니다. 이게 나쁘다는 말은 아닙니다. 제가 같은 상품을 팔아도 같은 전략을 사용할 겁니다.

     중요한 건 이게 마케팅이라는 걸 알고, 가격대에 합당한 지 판단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합당한 가치, 즉 리남 수익형 블로그 강의 심화편의 가성비를 이야기하기 전에 우선 간단한 리뷰부터 하겠습니다.

     

    2. 구성

     아래는 클래스 101리남 강의 구성입니다. 챕터 1부터 8 그리고 outro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 당 길이는 12분 내외입니다.

     빨간색 박스 4개는 제 기준 쓸만 했던 내용을 표시한 겁니다. 애드센스 포럼이나 구글 검색을 통해서 이미 알고있던 정보들도 있었고,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명확해진 정보들도 있었습니다.

    클래스 101 리남 강의 심화편 강의 구성

     

    3. 클래스 101 포인트 제도와 수업 노트

     101 클래스에서는 매 강의마다 미션이 있고 미션을 완수하면 포인트를 받습니다. 이 포인트들은 어디에 쓸까요?

    간단한 미션을 수행해서 클래스 101 포인트를 쌓는 모습

     

     바로 여기서 씁니다. 1,000포인트 당 수업 노트 1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 노트란 영상 오른쪽에 영상 내용을 강사가 글로 정리한 pdf 파일입니다. 복습하고 싶을 때, 또는 간단하게 필요한 내용만 찾아보고 싶을 때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수강 기간이 끝나도 파일은 내 컴퓨터에 계속 남는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수업 노트는 오른쪽 위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 노트의 질은 그야말로 천차만별입니다. 강사가 정성껏 만들었다면 같은 포인트로 정말 알찬 수업노트를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충대충 만들어서 틱 올렸다면 수업 노트가 왜 있나 싶을 정도로 무성의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101클래스의 경우 강사가 수업 내용을 업데이트 하기도 하는데, 제가 들었을 당시 리남 티스토리 심화편 강의의 수업 노트는 다소 곤란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업 노트가 정말 알차다고 느낀 회차도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시 생각해 보면 중요한 부분에만 힘을 준 것인가 싶기도 합니다만, 저는 조금 아쉽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이 강의의 경우 동영상 강의만 꼼꼼히 들으면 수업 노트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점을 고려해 보면 크게 흠이 될 요소는 아니라고 봅니다.

     

    클래스 101 수업 노트 다운로드 하는 곳

     

     포인트를 아등바등 모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보유 포인트가 20,500p인데요, 모으려는 노력을 한번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저만큼 쌓였습니다. 출석하고 진도만 나가도 자연스럽게 쌓입니다.

    수업 노트 가격

     

    4. 101 클래스 리남 강의 후기

     자, 이게 본론입니다. 제 350,000은 온전히 제 값을 한 걸까요? 아닙니다. 솔직히 내용의 대부분은 정말 인터넷에서 다 알 수 있는 정보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클래스 101 강의를 사면 안된다는 말인가요?
     강의를 다 보고 저는 돈이 아까웠습니다. 하지만 맞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에 익숙치 않은 분, 정보 검색 능력이 비교적 부족한 분, 블로그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 분이라면 강의를 듣는 편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초기 시행착오를 크게 줄여 주니까요.

     그러나 어느 정도 인터넷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이 강의를 돈 주고 듣기 보다는 차라리 유튜브 검색해서 닥치는 대로 영상들을 보고 배우는게 훨씬 낫다고 봅니다. 또는 영어로 구글 검색만 해봐도 이 강의보다 훨씬 좋은 내용의 칼럼들이 도처에 무료로 풀려 있습니다. 영어가 안 된다면 구글 번역기를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포럼이라는 커뮤니티 사이트에 들어가서 꿀팁 게시판, 수익 인증 게시판의 모든 글과 덧글을 살펴보세요. 이 강의에 나온 정보들은 물론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모두 무료로.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이 강의를 촬영한 당시와는 많이 바뀌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바뀔 거구요. 강의만 보고 알려주는 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결국은 도태됩니다. 그것도 생각보다 빠르게요. 살아남기 위해서는 스스로 부딛히고 깨지면서 진짜 힘을 길러야 합니다. 리남님 본인도 그래 왔을 겁니다. 지금도 어떻게든 새로운 길을 뚫어 냈을 것이고, 남들이 모르는 방식으로 돈을 벌고 있을 겁니다.

     다만, 초보자 단계를 빠르게 넘어가기 위해 도움을 받는 도구로서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그래도 가격은 좀 비싸다고 생각하지만요..

     이상 클래스 101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강의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