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김계란 얼굴 실물 나이 인스타: 충격적인 19가지 사실!

 김계란 얼굴 가면 실물, 정체, 여자친구, 나이, 마스크 등의 정보가 하나도 없어서 궁금하셨을 겁니다. 저는 이 글이 나무위키보다 자세하고, 다른 어떤 글보다 뛰어나다고 확신합니다.

 

 김계란에 대해서는 밝혀진 게 너무도 없습니다. 제가 알아보기 전 까지는 말이죠. 영상이나 SNS를 통해 조금씩 공개된 단서들을 조합하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진짜 대머리인가? 가면인가? UDT 병인가, 부사관인가? 퍼즐처럼 흩어진 정보들을 가지고 종합한 결과 19가지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김계란 인스타를 직접 분석하여 준비한 정보를 하단에서 확인하세요!

 

 

김계란 얼굴 실물 나이

 

관련 글

👉 김계란 빡포션에 대한 11가지 사실

 

목차

     

    김계란에 대한 19가지 충격적인 사실

    김계란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근황입니다. 2021년 현재 피지컬갤러리 채널 구독자 수는 약 3,090,000명입니다. 가짜사나이1에 이어 가짜사나이2 또한 그야말로 대박이 났기 때문에 구독자가 빠르게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김계란 본인의 건강 문제 등으로 잠시 휴식 기간을 가지며 구독자가 감소하게 됩니다.

    <업데이트>최근 병을 완치한 뒤 철원에 베이스캠프를 차리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복귀하자마자 레전드 영상들을 뽑아내고 있습니다. 

    1. 김계란 인스타 주소 확인하기

     

     김계란 인스타에 들어가 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박보영 콜라보 광고 비하인드 컷, 과로사의 최신 근황, 갑상선 수치 등 시시콜콜하지만 재밌는 사진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물론 귀찮으시다면 그냥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어차피 제가 아래에 액기스만 뽑아서 정리해 뒀거든요! 본격적으로 계란찜의 세상으로 들어가 봅시다!

     

    2. 김계란 얼굴

    김계란-얼굴-목주름-증거
    김계란-얼굴-목주름-증거

    김계란 얼굴이 공개되었나요?

    김계란 얼굴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항상 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별명도 '김계란'이다 보니 진짜 대머리인 줄 아셨던 분들도 계실 텐데요, 짜잔! 사실은 가면이었습니다. 목 뒤편에 접힌 모습이 보이시죠? 사람 피부와 달리 이질적인 모습으로 주름이 진 모습입니다.
     참고로 머리도 대머리가 아닌데요, 대머리가 아닌 자세한 이유는 17번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김계란은 얼굴을 공개하지 않고 얼굴 가면을 쓰고 있는 걸까요? 그 이유를 알기 위해서 피지컬갤러리 떡상의 시발점인 2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겠습니다.

      뜬금없이 이 (대머리)사람은 누구냐고요? 바로 원조 김계란입니다. 2021년 기준 340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motivationaldoc'을 운영하고 있는 Dr.Mandell입니다.

     피지컬갤러리 초창기에는 다른 평범한 건강 정보 채널처럼 다소 노잼인 영상들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사람도 등장하지 않고 인포그래픽만으로 구성된 짧은 영상들이었죠. 물론 목소리만큼은 그때도 끝내주게 좋았습니다. 그런데, 뜻밖의 시도 한 번이 피지컬갤러리 채널의 운명을 180도 바꾸었습니다.

     

    유튜브-채널-motivationaldoc-캡쳐
    유튜브-채널-motivationaldoc-캡쳐

     그 시도는 바로 이 채널을 오마주 한 것인데요, Dr.Mandell처럼 대머리 가면을 쓰고, 수술복 같은 옷을 입은 채 이선균 목소리로 건강 지식들을 알려주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리고 조회수가 터지게 되죠. 처음에는 영상을 더빙하고만 있었으나, 원작자의 요청으로 영상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때부터 직접 대머리 마스크를 쓰고 등장하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김계란은 왜 가면(마스크)를 쓰고 있나요?

     

    외국 유튜브 채널 motivationaldoc의 영상들을 더빙하며 대머리인 Dr.Mandell의 모습을 따라한 영상들의 조회수가 잘 나오자 그대로 캐릭터가 굳어진 것입니다. 사생활 보호의 목적도 있습니다.

     대머리의 충격적인 비주얼과 감미로운 목소리의 시너지는 엄청났습니다. 피지컬갤러리 팀은 조회수가 이끄는 대로 대머리 영상들을 계속해서 만들게 됩니다. 마스크가 워낙 진짜 같은 탓에 '저게 진짜 얼굴이다. 입모양을 봐라 어떻게 저게 가짜냐', '아니다 저건 가면이다. 눈 사이 주름이 하나도 없는 게 말이 되냐'라는 등 진실 같은 거짓이 주는 혼란스러움도 유명세에 일조했습니다.

     

    김계란-마스크-정면-모습
    김계란-마스크-정면-모습

     지금에 와서는 김계란 마스크의 정체를 대부분 알지만, 초창기 모습을 모르는 분들이 간혹 계실 겁니다. 위 사진이 바로 초기 마스크의 모습인데요, 지금과는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왜냐하면 지금은 여기에서 입 부분도 잘라서 넓히고, 수염도 붙이는 등 분장을 추가했기 때문입니다.

    김계란 수염은 왜 붙였나요?

    말할 때 입이 제대로 벌어지지 않는 등 여러모로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감추기 위해서입니다. 자연스러운 모습과 편의를 위해 마스크를 쓰거나 수염을 붙이고, 입 부분을 조금 손본 끝에 지금의 김계란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가면 속 진짜 얼굴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본 글 19번 항목에서 다루고 있으니 꼭 확인해 주세요.

     

    3. 김계란 나이는 몇 살인가요?

    김계란-인스타-공아가-호칭
    김계란-인스타-공아가-호칭

    김계란 나이는 85년생 전후로 추정됩니다. 3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추론했습니다.

    1. 80년대생

    방송에서 본인이 80년대생이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2. 공아가

    인스타에서 공혁준을 '공아가'라고 언급합니다. 참고로 스트리머 공혁준은 92년생입니다. 김계란이 공혁준과 같은 90년대생이라면 몇 살 차이 나지도 않는 동생에게 '아가'라는 표현을 사용하진 않겠죠. 여기서 적어도 나이 차이가 5살은 더 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시즌비시즌

    유튜브 시즌비시즌 채널에 출연했을 때 야전삽짱재와 대화하는 말투로부터 85년생에 가깝다고 특정할 수 있습니다. 야전삽 짱재와 김계란 나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8-3. 시즌비시즌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계란 94년생 설은 사실인가요?

    최근에는 김계란 나이가 94년생이라는 설이 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도 증거는 없고 그저 텍스트뿐입니다. 물론 진짜일 가능성도 있지만 결정적으로 94년생이 92년생인 공혁준을 '공아가'라고 부른다는 건 너무나도 이상하죠. 누가 봐도 확실한 증거가 제시되지 않는 한 아무 정보나 믿으면 안 됩니다.

     

    4. 김계란 UDT

    김계란-유튜브-파서블-선배-호칭
    김계란-유튜브-파서블-선배-호칭

     김계란은 UDT 출신입니다. 괴물 같은 체력, 지옥주 훈련 썰, 포박 수영 등 UDT 출신답게 무시무시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몇 기인 지, 어떤 계급으로 전역했는지는 밝혀진 게 없습니다. 그래도 2년 넘게 채널을 운영하다 보니 조금씩 정보들을 모을 수 있었는데요. 먼저 기수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김계란은 UDT 몇 기인가요?

    가짜사나이 1기 안내 영상에서 에이전트 H(사진 좌측)를 파서블'선배'라고 부르는데요, 에이전트 H는 UDT 부사관 53-1기로 들어가 부상으로 인해 53-2기로 수료하게 됩니다. 53-1기인 야전삽짱재와는 동기이고요. (참고로 H는 86년생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 김계란은 UDT 부사관이었을 경우 최소 53-2기 이후로 수료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수가 크게 차이 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는 3가지 근거가 있는데요

     

    에이전트H-계란님-호칭
    에이전트H-계란님-호칭

    1. 야전삽짱재와 대화할 때 거의 반말을 사용한다는 점
    2. 미션 파서블 채널 오아시스 김계란 편에서 에이전트 H가 김계란을 '계란님'이라고 부르며 존칭을 사용하는 점
    3. 인스타에서 이근 대위를 언급할 때 '그'라고 불렀다는 점 때문입니다.

     물론 에이전트 H가 공적인 자리이기 때문에 선배임에도 불구하고 존댓말을 썼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대기업 채널 피지컬 갤러리의 팀장으로서 영상 곳곳에 드러나는 여유와 관록, 인성 등을 고려해 봤을 때 최소 30대 초중반 이상은 된다고 예상하면 아귀가 맞습니다.

     

    김계란-인스타-이근-이두근-모근-드립
    김계란-인스타-이근-이두근-모근-드립

    김계란 UDT 계급은?

     UDT 병 출신이냐, 부사관 출신이냐 말이 많습니다. 에이전트 H에게 선배라는 호칭을 사용했는데, 계급을 떠나서 기수가 높으면 선배라고 부를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한 증거는 못됩니다.

     

     지옥주와 생식주를 가지고 말이 많습니다. 지옥주와 생식주는 둘 다 UDT 훈련 중에서도 극악의 훈련으로 유명합니다. 이게 왜 김계란 UDT 계급과 관련이 있을까요?

     

     UDT 병은 훈련 과정에 지옥주는 들어있지만 생식주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한편 간부 훈련 과정의 경우 지옥주 이후에 생식주까지 훈련 과정에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만약 김계란이 병으로 수료했다면 가장 힘든 훈련으로 지옥주를 꼽을 것이고, 간부로 수료했다면 지옥주 이후 생식주까지 하기 때문에 가장 힘든 훈련으로 생식주를 꼽는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김계란은 지옥주 썰은 한참 풀었지만 생식주 썰은 풀지 않았고, 부사관 출신인 에이전트 H는 지옥주보다 생식주가 훨씬 힘들었다고 썰을 풀었기 때문에 김계란은 병 출신일 거라는 추측입니다.

    김계란-지옥주-언급
    김계란-지옥주-언급

    하지만 이 추측에는 두 가지 맹점이 있습니다.

    1. 생식주를 거치지 않았다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다

    본인이 스스로 밝히거나, UDT 동기가 직접 증거가 될만한 자료를 가지고 밝히지 않는 이상 그 누구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김계란은 방송에서 공혁준에게 차귀도라는 무인도에서 생식주를 실시한다며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2. 사람마다 고통의 포인트가 다를 수 있다

    누군가는 지옥주가, 누군가는 생식주가 더 힘들다고 느낄 수 있는 거죠. 그리고 김계란 본인도 지옥주가 가장 힘들었다고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사실 앞의 이야기들은 모두 헛소리입니다. 왜냐하면 만약 김계란이 병 출신이라고 해도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존경스럽고 대단한 사람임은 변함없거든요. 만약 병이었으면, 그게 어때서요?

     

     김계란은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국방의 의무로서 미칠듯이 힘든 특수부대가 아니라, 대다수의 사람들처럼 평범하게 육해공군으로 입대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UDT라는 가시밭길을 선택했다는 점 그 자체로도 대단한 사람입니다. 결코 이상한 열등감에 찌든 방구석 키보드 워리어 나부랭이들이 폄하하거나 무시할 사람이 아닙니다.

     

     게다가 UDT는 같이 교육받는 기간 동안에는 병, 부사관, 장교가 모두 교육생 취급을 받으며 똑같은 훈련을 받습니다. 에이전트 H도 UDT 후기에서 이 점을 강조했습니다. 병도 간부들과 똑같은 훈련을 받았다. 오히려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더 대단한 사람들이 많았다고 말이죠. 결론입니다.

     

    김계란은 UDT 병 출신인가요, 부사관 출신인가요?

     김계란이 부사관 출신인지, 병 출신인지 밝혀진 바는 전혀 없습니다. 다만, 어느 쪽이건 국가를 위해 큰 희생과 헌신을 했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튀어나온 뱃살이나 벅벅 긁으면서 키보드로 '김계란은 병 출신인 거 같은데? 병 출신은 인정 안 함ㅋㅋㅋ'이라는 글이나 쓰는 한심한 사람은 되지 말아야 겠습니다.

    5. 피지컬 갤러리 헬스장은 어디인가요?

    피지컬 갤러리 헬스장은 스포니스 반포점입니다. 그동안 여러 장소에서 영상을 찍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그리고 최근까지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김계란-헬스장-언급장면
    김계란-헬스장-언급장면

     영상에서 직접 스튜디오 위치를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아래 사진들은 스포니스 반포점 홈페이지에 올라온 것들인데요

     

     피지컬갤러리 영상을 챙겨보는 분들! 위 장소들 익숙하지 않나요? 헬스장 벽면의 로고에 대놓고 적혀있기도 하고요. 공혁준 3대 측정 영상과 심으뜸 콜라보 영상에서도 위의 장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김계란 몸은?

     김계란 몸은 수행 능력만큼이나 당연히 어마어마합니다.

    티스토리 정책 상 상반신 탈의 사진 만으로 제재당했다는 사례가 있어 부득이 스티커 처리 하였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등판이 마치 거북이 등딱지 같습니다. 그야말로 인간 병기의 몸입니다.

     엄청난 몸에 걸맞은 김계란의 운동능력은 그야말로 괴물입니다. 풀스쿼트 200kg를 8회 수행, 스모 데드리프트 260kg, 발가락 부상 상태에서 정지 벤치프레스 135kg 2세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공개된 바는 없지만 그동안 영상에서 보여준 정보들을 토대로 김계란의 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 1RM 합계는 600kg를 가뿐히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5월 19일 '사고.. 한순간에 모든 걸 잃었습니다..' 영상에서는 3대 중량이 700kg에 가까워져 갔다는 언급이 있었습니다.)

     

    7. 김계란 키는?

    김계란-공혁준-키-비교
    김계란-공혁준-키-비교

     김계란 키는 본인 오피셜로 177cm입니다. 스트리머 공혁준의 키가 174cm인데 같이 섰을 때 김계란이 조금 더 큰 것을 보아 정확한 키로 보입니다. 위 사진은 LoudG 왜냐맨 EP 8 오프닝 모습인데요, 김계란이 공혁준보다 조금 더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김계란 종교는?

    김계란-인스타-제사상
    김계란-인스타-제사상

     김계란 종교는 공식적으로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다만 2019년 9월에 조상님을 향해 제사상을 올린 모습으로 보아, 기독교는 아닌 것으로 추측됩니다.
     물론 헬스인들에게는 일종의 밈인 '봉 무게는 조상님이 들어주냐?'라는 농담을 위해 찍은 컨셉 사진이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기독교라고 제사를 지내지 말라는 법도 없고, 또 지내야만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확실하진 않습니다.

     

    9. 예능 출연

    9-1. 런닝맨

    런닝맨-505회-중에서
    런닝맨-505회-중에서

     김계란 런닝맨 출연 회차는 2020년 5월 31일 런닝맨 505회 '구전 마을의 비밀'입니다. 메인 빌런인 허수아비 역할로 출연해서 김종국도 압도하는 압도적인 스피드와 힘을 보여줘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물론 능력자 김종국이 발목 부상을 당한 상태라 온전한 힘을 발휘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김종국인데! 손쉽게 제압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자 다른 출연자들은 깜짝 놀라죠. 꾹미네이터를 가볍게 압도하다니, 이 허수아비는 도대체 정체가 뭐냐면서 궁금해 합니다. 나중에 그 정체가 공개되는데요.. 

     

    김종국-김계란-더듬더듬김종국-김계란-더듬더듬김종국-김계란-더듬더듬
    김종국-김계란-더듬더듬

     짜잔! 허수아비의 정체는 김계란이었습니다. 김종국은 피지컬갤러리의 팬이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헬스 채널이라고 밝혔는데요, 허수아비의 정체를 확인하자마자 달려가 와락 껴안고는 등을 여기저기 더듬고는 감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뜬금없이 등을 더듬거리는 모습에 당황했을 분들도 계실 텐데요, 사실 이 '더듬기'에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나중에 김계란이 밝히길, 김종국 씨가 본인의 몸을 더듬은 이유는 스쿼트 할 때 바를 견착 하는 부위를 만져보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고수는 고수끼리 척하면 척인가 봅니다.

     

    9-2. 미우새

    미우새-박준형-김종국-김계란-손하트-장면
    미우새-박준형-김종국-김계란-손하트-장면

     런닝맨에서 시작된 김종국 김계란의 만남은 미우새에서도 이어집니다. 닭백숙을 먹으며 대화하던 도중에 로망이 있냐는 질문에 이 헬스인들은 LA 헬스클럽 시설이 너무 좋더라, 태릉 국가대표 트레이닝 센터 시설이 참 좋더라. 놀이공원보다 더 좋더라(ㅋㅋㅋ) 이런 이야기를 나눕니다.

     

     보통 로망 하면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연인과 가고 싶은 데이트 코스 같은 화제가 아니라, 가보고 싶은 헬스장 로망을 떠올리네요. 역시 진성 헬스인들의 만남 답습니다.

     

    미우새-김계란-김종국-더듬더듬미우새-김계란-김종국-더듬더듬미우새-김계란-김종국-더듬더듬
    미우새-김계란-김종국-더듬더듬

     김계란 김종국은 만날 때마다 서로의 몸을 더듬거리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런닝맨에 이어 미운우리새끼에서도 서로의 근육을 체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저 정도 몸이라면 저도 궁금해서 괜히 만져볼 것 같네요. 울퉁불퉁한 게 둘 다 그저 돌덩이 그 자체입니다.

     

    9-3. 시즌비시즌

    시즌비시즌-비-계란형-호칭
    시즌비시즌-비-계란형-호칭

     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에도 출연했습니다. 야전삽 짱재와 함께 UDT 팀으로 나왔는데요, 여기서 비가 김계란을 '계란형'이라고 부르는 장면이 보입니다. 비는 몇 년생일까요?

     

    구글-검색-비-나이
    구글-검색-비-나이

     82년생입니다. 그렇다면 김계란 나이는 82년생보다 위인 걸까요? 다음 장면을 보시겠습니다.

     

    시즌비시즌-비-삽이-형-호칭
    시즌비시즌-비-삽이-형-호칭

     비가 '우리 삽이 형이' 라고도 말하는군요. 그렇다면 야전삽은 몇 년생 일까요?

     

    구글-검색-야전삽-나이
    구글-검색-야전삽-나이

     85년생입니다. 네... 그냥 애칭 느낌으로 계란 형, 삽이 형이라고 부른 거였습니다.

     

     그런데 재밌는 점이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 김계란이 야전삽을 대할 때 친근한 반말투로 이야기합니다. 야전삽은 에이전트 H와 동기인 UDT 부사관 53-1차 수료생인데요, 당연히 김계란보다 선배가 됩니다. 물론 김계란의 친화력이나 둘의 친밀도에 따라 말투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와 UDT 기수 차이가 많이 난다면 영상에서처럼 편하게 하기는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김계란은 85년생에 가깝고, 기수도 UDT 부사관 53차와 근접할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9-4. 잡룡이십끼

    문쌤재활-김계란-유민상-셀카
    문쌤재활-김계란-유민상-셀카

     잡룡 이십끼는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서 사이드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건강뚱들의 건강을 위해 체형 교정 등 각종 재활치료를 진행하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요, 개그맨 유민상의 담당을 피지컬갤러리 팀이 맡게 되었습니다. 사진 좌측은 유튜버 '문쌤재활'의 문쌤인데요, 피지컬갤러리 팀의 일원으로 체형교정 파트를 맡고 있습니다. 체육학사 이후 물리치료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전문가입니다.

     

     유민상은 150kg에 온몸이 고장난 상태였지만, 잡룡이십끼에 출연해서 김계란과 문쌤재활의 지도 하에 하나씩 고쳐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 김계란 프로틴과 장비는?

     

     김계란 프로틴은 100% 웨이 프로틴이라고 적힌 파란색 프로틴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특유의 나이키 레깅스도 트레이드마크인데요, 레깅스는 지금은 단종되다고 합니다.

     

     김계란은 3대 중량 700kg에 근접하던, 스트렝스 헬스계의 고인물 중에서도 고인물 그 자체입니다. 헬스인이라면 당연히 이 고인물이 어떤 보충제를 먹고 어떤 장비를 쓰는지 궁금할 수밖에 없는데요! 유튜브와 인스타에서 종종 장비를 공개하곤 합니다.

     

    크리스마스-선물-엘리코-니슬리브와-프로틴크리스마스-선물-엘리코-니슬리브와-프로틴
    크리스마스-선물-엘리코-니슬리브와-프로틴

     위 사진은 인스타에서 공개한 장비들인데요, 왼쪽은 엘리코 니슬리브입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은 제품이라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지는 모르지만 최고의 선물이라고 좋아하며 인증했습니다. 오른쪽은 sabo goodlift 리프팅화입니다. 실제로 무게를 칠 때 신는 것으로 보입니다.

     

    김계란-운동화-아식스-매트-플랙스5김계란-운동화-아식스-매트-플랙스5
    김계란-운동화-아식스-매트-플랙스5

     이 구멍 뚫린 꼬질꼬질한 신발은 김계란이 브이로그에서 공개한 운동화인데요, 195kg 스쿼트를 시작하기 전에 착용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새끼발가락에 뽕 뚫린 구멍은 사용한 지 3년이나 되어 헤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덕분에 김계란 리프팅화라며 아식스 매트 플랙스 5는 헬스인들 사이에서 알음알음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원래는 복싱화로 출시되었지만 얇고 딴딴한 밑창 덕분에 리프팅화로도 딱입니다.

    👉 아식스 매트 플랙스 5 최저가 확인하기

    👉 김계란 프로틴 최저가 확인하기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부담하는 비용은 전혀 없습니다.]

     

    11. 생일

    김계란-인스타-생일-케이크
    김계란-인스타-생일-케이크

     김계란 생일은 4월 16일입니다. 인스타그램에 팀원들이 준 생일 케이크를 인증하며 알려졌습니다.

     

    12. 콜라보

     피지컬갤러리 채널은 콜라보를 거의 하루에 하나씩 진행한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콜라보 채널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왼쪽부터 맛상무, 심으뜸, 정찬성.

     심으뜸과는 남매 케미를 뿜뿜 뽐내며 매번 많은 조회수를 얻고 있는데요, 둘 다 운동 크리에이터로서 즐거운 텐션의 영상을 만들기 때문에 시너지가 참 좋습니다.

     

     매미킴 김동현, 쇠럽파이브, 헬창TV.

     이 중 쇠럽파이브와 함께 '헬창 파티'라는 곡을 내기도 했습니다. 긴 말이 필요할까요? 일단 들어보시죠.

     

     베스트 덧글 중 하나입니다. '이건 아직 인류가 보기엔 이른 것 같다'
     김계란의 검증된 연기력과 준수한 랩 실력을 볼 수 있었던 작품입니다. 계란 파트는 58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스트리머 홍구와 부인인 샛별, 피트니스 강사 양정원, 헬스 유튜버 어썸블리스.

     

     이 중 레전드가 있습니다. 김계란이 BJ홍구의 목숨을 살려준 것인데요, 원래는 샛별의 골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체형 교정과 운동 치료를 받으러 찾아갔던 건데요, 홍구가 김계란에게 툭 던지듯이 '성인이 되고도 턱이 자라고 손발이 커진다'며 고민을 이야기합니다. 그러자 김계란이 '말단 비대증 같다. 병원에 꼭 가보셔라.'라며 진심 어린 조언을 해줍니다. 심지어 방송 뒤에도 카톡으로 CT나 MRI를 반드시 찍어야 한다며 강조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홍구가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는데 충격적인 결과를 만나게 됩니다. 김계란의 말대로 진짜 말단 비대증을 앓고 있던 겁니다. 게다가 뇌에는 1.5cm 크기의 혹이 자라고 있었습니다. 결국 수술을 통해 무사히 혹을 제거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홍구는 '김계란님 계신 방향으로 하루에 한 번씩 일어날 때마다 절 올리겠습니다'라는 후기를 남기게 됩니다. 

     

     와꾸대장봉준, 진용진, 펭수

     정말 많죠? 하지만 여기 소개된 채널들이 전부가 아닙니다. 가짜사나이1, 가짜사나이2와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맺은 인연들까지 소개하자면 글을 새로 파야 할 정도입니다. 다음은 다소 놀라운 이야기인데요! 바로..

     

    13. 왁싱

    김계란-왁싱샵-문자
    김계란-왁싱샵-문자

     인스타에서 밝히길, 왁싱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왁싱 부위는 다양합니다. 머리, 다리, 팔, 가슴, 중요부위(?) 등 종류가 많죠. 흠흠. 이건 정말 TMI네요.

     

    14. 롤 아이디와 실력

    김계란-롤-아이디
    김계란-롤-아이디

     김계란은 드립을 칠 때나 게스트들과 컨텐츠 진행을 할 때 종종 롤을 언급하고 사용합니다. 비즈니스 목적의 롤이 아니라 평소에도 즐기는 듯한데요, 인스타에서 공개한 롤 계정 이름이 '후면 삼각근'입니다. 골수까지 헬스인 다운 이름이네요. 그리고 랭크는 플레티넘 2입니다. 평균 이상의 실력이네요!

     

     운동 브이로그에서 좌우로 펄쩍펄쩍 뛰어다니는 동작에 붙인 이름이 신지드 점멸(...)인 것에서 신지드가 주챔임을 짐작할 수 있죠. 아니나 다를까, 김계란 인스타에는 신지드 전적이 올라오는데요. 전적이 영 좋지 않습니다. 위 사진을 업로드하며 이런 문구도 같이 썼네요. '나는 나가 죽어야 합니다...'ㅋㅋㅋㅋ

     

     김계란의 롤 사랑을 라이엇 코리아도 캐치했는데요! 위의 사진은 라이엇 공식 패치노트를 캡처한 겁니다ㅋㅋㅋ 피지컬갤러리의 오프닝 멘트 '와우! 친구들 빡빡이 아저씨야!'를 패러디한 재치 있는 문구입니다. 참고로 라이즈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표적인 대머리 캐릭터입니다.

     

     위 캡처의 출처는 더욱 재밌는데요

     

     바로 본인 인스타라는 겁니다ㅋㅋ 본인이 패치노트를 보고 캡처해서 계정에 올린 겁니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TMI는, 김계란 주챔이 신지드, 우르곳, 브랜드라는 점이네요. 그리고 공교롭게도 주챔 세 캐릭터 모두 대머리입니다...

     

    15. 피지컬갤러리 팀

    벤-브룩-김계란-셀카
    벤-브룩-김계란-셀카

     인스타에 피지컬갤러리 가족사진이라고 올린 사진입니다. 3명(?)의 얼굴이 나란히 있는데요, 왼쪽부터 벤, 브룩, 김계란입니다. 초기에는 피지컬갤러리 팀원들의 얼굴 또한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지금은 김계란 얼굴을 제외하면 대부분 얼굴을 공개한 상태입니다.

     

     벤의 경우 체격, 목소리, 행동 등을 바탕으로 김시덕 PD라는 설이 유력합니다. 김시덕 PD는 김계란의 매니저이며, 기획과 촬영도 하고 있습니다. 공혁준의 운동 영상에 종종 등장합니다.

     

    피지컬갤러리-브룩과-원피스-브룩피지컬갤러리-브룩과-원피스-브룩
    피지컬갤러리-브룩과-원피스-브룩

     채널의 엔딩을 책임지는 마스코트, 브룩(왼쪽)입니다. 모티브는 만화 원피스의 브룩(오른쪽)입니다. 해골이라는 점, '요호호~'라는 특이한 소리로 웃는다는 점에서 빼박입니다.

     

    16. 가짜사나이

    가짜사나이1-중-김계란-드라군-자세
    가짜사나이1-중-김계란-드라군-자세

     3,000,000까지 가파른 성장을 하게 된 계기, 바로 가짜사나이 1입니다. 김계란 가짜사나이는 예고편부터 본편, 그리고 후기까지 모든 영상들이 그야말로 대박에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이근 대위, 야전삽짱재, 에이전트 H, 로건 등 출연한 MUSAT 출신 교관들의 주가도 껑충 뛰었으며, 1기 참가자인 6명: 꽈뚜룹, 김재원, 공혁준, 가브리엘, 베이식, 전태규 또한 구독자와 조회수 상승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특히 유튜버 꽈뚜룹의 경우 가짜사나이 덕분에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100만 구독자 달성을 성공할 수 있었는데요, 이를 가짜사나이 덕이라며 지금까지도 이 때 친해진 MUSAT 교관들과 콜라보 콘텐츠를 해서 교관들의 유튜브 정착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미션 파서블 채널을 운영하고 있던 에이전트 H는 가짜사나이 이후 1주일 만에 구독자가 200,000명 증가했고 이후에도 꾸준히 상승해 20년 10월 현재 구독자 수는 약 850,000명으로, 100만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가짜사나이를 기획한 피지컬갤러리와 김계란의 인기 또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상승하게 됩니다. 1,000,000에서 2,000,000까지, 그리고 3,000,000까지 순식간에 올라갔습니다.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보다 훨씬 인기를 끌자 혹자는 '진짜 사나이가 가짜 사나이에게 털렸다'라는 평을 할 정도입니다. 

     

    가짜사나이2-스틸컷
    가짜사나이2-스틸컷

     모든 교관들이 가짜사나이 1기는 실제 UDT 훈련의 1/100도 안 된다고 표현합니다. 그리고 실제 MUSAT 훈련과 더 가깝게 진행한 가짜사나이 2에서, 이 말이 사실임을 첫 화부터 증명하고 맙니다. 가짜사나이 2는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8시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참가자는 김병지, 줄리엔 강, 힘의길, 이과장, 곽윤기, 손민수, 까로, 운지기, 조재원, 머독, 윽박, 홍구, 오현민, 샘김으로 총 14명입니다.

     

     시즌 2 역시 폭발적인 영향력으로 업로드되는 영상마다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남은 방영분에서 김계란의 기획력이 어떻게 발휘되었을 지 궁금해 집니다.

     

    17. 김계란 건강

    17-1. 발가락 부상

    김계란-발가락-부상-입원
    김계란-발가락-부상-입원

     김계란 건강에는 크게 두 가지 이슈가 있었습니다. 첫째는 2019년 5월 16일 오후 5시 30분경, 우측 엄지발가락이 절단될 뻔한 사건입니다. 말이 골절이지 사실상 절단에 가까웠는데요, 엄지발가락이 손으로 떼면 떨어질 것처럼 달랑달랑 매달린 상태였다고 합니다. 으... 상상만 해도 끔찍한 부상입니다. 김계란이 당한 부상의 정식 명칭은 열린 골절입니다.

     

     골절상은 크게 폐쇄골절과 열린골절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폐쇄골절은 피부 속에서 골절된 경우를 말하고 열린골절은 뼈가 피부 밖으로 드러나며 골절된 경우를 말합니다. 처치법은 출혈이 있을 경우 지혈한 뒤 부목법으로 골절된 곳을 고정해 줘야 한다고 합니다. 군대에서 배운 응급 처치 방법과 동일하네요.

     

     이후 영상에서 6개월 간 안정을 취해야 하니 계획했던 콘텐츠들을 미루게 되어 안타깝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사람의 경이로운 회복 능력 좀 보세요.

     

    김계란-퇴원-5월-27일
    김계란-퇴원-5월-27일

     부상당한 지 11일 만에, 입원한 지 8일 만에 퇴원합니다.

     

    김계란-퇴원-2주차-휠체어-머슬업-6월-8일
    김계란-퇴원-2주차-휠체어-머슬업-6월-8일

     그리고 퇴원한 지 12일 만에 휠체어를 타고 턱걸이와 머슬업을 합니다(...) 물론 담당 의사는 펄쩍 뛰며 만류했는데요. 팔굽혀펴기에 심지어 다친 상태에서 135kg 데드리프트까지 해버리니, 어느 의사가 말리지 않을까요.

     

     하지만 휠체어를 타고, 다리에 깁스를 한 상태에서 촬영한 헬창의 삶 시리즈가 대박이 납니다. 심지어는 오른발에 보호장치를 찬 채로 전력질주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엄청난 부상도 운동 파워로 이겨내 버리는 모습에 그저 감탄만 나옵니다.

     

    17-2. 갑상선 기능 항진증

    김계란: 근래 운동을 아예 못하고 있었거든요.
    김계란: 근래 운동을 아예 못하고 있었거든요.
    김계란: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조금 많이 높게 나와가지고
    김계란: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조금 많이 높게 나와가지고
    김계란: 항진증 진단을 받았어요
    김계란: 항진증 진단을 받았어요

     2019년 9월 14일 김계란의 하루 영상에서 브이로그로 근황을 공개했는데요. 갑상선 항진증 진단을 받고 아침저녁으로 약을 먹고 있다고 합니다. 이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걱정했는데요, 저도 피지컬갤러리의 구독자로서 힘든 병이지만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17-3.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

     갑상선에서 갑상선 호르몬 T3 및 T4가 어떠한 원인에 의해 과다하게 분비되어 갑상선 중독증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합니다. 증상이 심하면 발작 또는 급성 발작이 일어나 사망에 이르게 될 수도 있는 무서운 병입니다.

     증상으로는 체중 감소, 두근거림, 맥박의 빨라짐, 손떨림, 대변 횟수 증가, 안구 돌출, 각막염, 피로감, 불안감, 초조함, 가슴 통증, 숨 참 등이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근력 약화로 인한 근육 마비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무시무시한 병이죠. 하지만 김계란도 무시무시한 사람이었습니다.

     

     병으로 인해 근력이 약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0kg 넘게 달고 중량 턱걸이를 하거나, 195kg 스쿼트를 가뿐히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중량 백스쿼트할 때 승모근 파인 곳에 견착 하는 모습은 언제 봐도 참 아름답네요.

     

     갑상선 항진증의 치료 방법은 갑상선 호르몬 생산을 억제하는 것인데요, 흔히 항갑상선제를 약물로 복용하는 방식을 쓴다고 합니다. 브이로그에서 복용하고 있다고 보여준 약이 항갑상선제로 보입니다.

     

     물론 일반인 기준에서 여전히 경이적인 운동능력을 보여주곤 있지만, 그동안 컨텐츠 제작의 강행군 때문에 심신이 많이 지쳐있기도 한 유튜버 김계란. 엎친데 덮친 격으로 병까지 찾아오자 이제는 도심을 벗어나 귀농 생활을 하며 잠시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합니다.

     

    18. 김계란 탈모

    김계란-닥터프렌즈-합방
    김계란-닥터프렌즈-합방

     캐릭터 기믹이 대머리 운동인이고, 캐릭터 이름이 '김계란'이라는 점에서 위 사진에서처럼 진짜 대머리다 드립을 치는데요.. 그렇다면

     

    김계란은 진짜 대머리인가요?

     김계란은 대머리가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0년 4월 1일 닥터 프렌즈와 탈모를 주제로 진행한 콜라보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서 김계란은 탈모에 대해서 진지하게 걱정하는 모습을 보이며 탈모 샴푸에 대한 질문까지 합니다. 물리적인 요인인 마찰, 장력 때문에 머리가 벗어질 수도 있다는 말에는 IBS(고무보트)를 이던 때를 떠올리기도 합니다.

     

     MBC 라디오스타에서 줄리엔 강이 김계란의 실물을 봤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대머리가 아니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탈모에 대한 걱정을 한다는 것 자체가 알리바이로 작용한다는 겁니다. 왜냐하면 대머리는 탈모 걱정을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19. 성내동 1번지 공혁준 과로사

    우리아이가-말라졌어요-로고
    우리아이가-말라졌어요-로고

     피지컬갤러리의 대표 컨텐츠 중 하나, '우리 아이가 말라졌어요'입니다. 2020년 3월 4일 148kg의 공혁준을 80kg까지 감량시키는 게 목적인데요. 단순히 살만 빼는 것이 아니라 생활 습관부터 정신까지 그야말로 인간 개조를 하기 위해서 김계란은 직접 성내동 1번지의 공혁준 집에 들어가서 살게 됩니다.

     

     그리고 컨텐츠 시작 7개월째인 2020년 10월 현재, 공혁준은 90kg대까지 감량에 성공합니다!

     

    공혁준-다이어트-전-후
    공혁준-다이어트-전-후

     공혁준 다이어트 전후 모습입니다. 완전히 다른 사람이죠? 시청자들은 이 모습을 보고 '계란형의 인간승리'라고 말합니다. 에이전트 H와의 인터뷰 콘텐츠에서도 다이어트시키기 정말 힘들었다는 후기를 남깁니다. 물론 끝난 게 아니라 아직까지도 다이어트는 진행 중입니다. 목표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공혁준-과로사-김계란-운동하는-모습
    공혁준-과로사-김계란-운동하는-모습

     공혁준이 김계란의 힘으로 한참 살을 빼 가던 도중, 롤 스트리머 과로사가 성내동 1번지에 합류하게 됩니다. 공혁준이 우리나라 과체중 스트리머의 대표를 맡고 있다면, 과로사는 저체중 스트리머의 대표를 맡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야말로 극과 극, 끝과 끝인 사람들의 만남입니다. 정말 가슴이 웅장해집니다.

     

    김계란-과로사-한-손-들기
    김계란-과로사-한-손-들기

     이때부터 컨텐츠의 이름이 '우리 아이가 말라졌어요'에서 '성내동 1번지'로 바뀌게 됩니다. 목표는 공혁준과 과로사의 몸무게를 서로의 중간 지점인 80kg에서 상봉시키는 것. 참고로 과로사의 스펙은 178cm에 43kg였습니다. 그야말로 뼈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성내동 1번지를 진행하면서 하루 12끼를 먹고 열심히 헬스를 한 결과 52kg까지 증량에 성공했습니다. 감량에 이어서 그 힘들다는 증량까지, 그야말로 '금손' 김계란 인증입니다.

     

    공혁준-고양이-나루-귀여워
    공혁준-고양이-나루-귀여워
    고양이-나루-이것도-귀여워
    고양이-나루-이것도-귀여워

     TMI로, 김계란은 고양이를 좋아합니다. 인스타에 종종 공혁준의 애완묘 나루의 모습을 올리는데요, 털 찐 렉돌의 귀여움에 굇수 헬스 인도 무릎 꿇고 말았습니다. 진짜 귀여워요. 그리고 나만 고양이 없어..

     

    20. 김계란 실물 본명 목격담

    산스장에서-백스쿼트하는-김계란
    산스장에서-백스쿼트하는-김계란

     김계란 실물과 본명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계란님, Egg kim, 에이전트 E(egg)라고 불릴 뿐입니다. 김계란 목격담이라고 올라온 글을 후다닥 눌러봐도 마트에서 찍은 김/계란 안내 표지판 사진이 100% 확률로 반겨줄 뿐입니다.

     

    마트-김/계란-이미지
    마트-김/계란-이미지

     저도 몇 번이나 이 사진에 낚였는데요, 그만큼 여러모로 비밀스러운 존재입니다. 다만 최근 불의의 사고로 김계란 여자친구의 존재가 공개되었습니다. 결혼 여부도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갑자기 와꾸대장봉준의 실수로 카톡방이 라이브 방송에 노출되면서 벌어진 일이었는데요.

     

     김계란은 이에 불쾌한 감정을 비치며 카톡방을 나가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여자친구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심하는 모습인데요, 3,000,000명 채널을 운영하는 만큼 부담이 클 것입니다.

     

     김계란은 땀이 쏟아지는 한여름에도, 잠수 콘텐츠에도 한결같이 온 얼굴을 덮는 마스크를 쓰고 촬영합니다. 그만큼 본인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싶어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만약에 우연히 김계란의 정체를 알게 된다고 해도 조용히 넘어갔으면 합니다. 본인이 싫어하는 데 구태여 캐는 것은 악질 사생짓과 다를 바 없는 일이니까요.

     

     지금까지 우리나라 대표 헬스 유튜버 김계란 얼굴 실물 가면 나이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셨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흥미로운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