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설탭: 선생님 수학 후기 가격 필독! 7가지 사실

 설탭 수학 과외비, 후기, 장점, 단점, 가격 등 궁금한게 많을 것이다.
여기서 모두 해소해 드리겠다.


 

나는 수능 상위 1%의 성적을 받았다.

하지만 기존에는 어중간한 상위권이었다.

 

점수를 잘 받아 본 사람이면 이해할 것이다.

하위권~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가는 건 비교적 쉽다.

 

그러나 상위권에서 최상위권으로 가는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다.

한 걸음 내딛는 것 조차도 버겁다.

표준정규분포표
표준정규분포표

화살표의 방향을

상위권이 되는 방향이라고 했을 때

1번을 달성하는 것보다

3번을 달성하는 게 미친듯이 어렵다는 것이다.

 

왜?

경쟁하는 풀이 다르기 때문이다.

중~하위권에서는 공부에 뜻이 없는 친구들을

쉽게쉽게 제칠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어느 정도 올라오고 나서 맞닦뜨리는 경쟁 상대는

다들 대체로 성실하고, 성적에 대한 갈망도 있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이 강력해진 경쟁 상대들을 제치고 치고 나가는 방법이 있다.

바로 똑똑한 사람의 공부법을 흡수하는 것이다.

 

나는 서울대 출신 과외선생님을 만난 덕분에
불과 3개월 동안의 짧은 과외였음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에서 최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었다.

 

당시 가슴 깊이 새긴 깨달음이 있다.

바로 공부에 왕도는 있다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천재의 대명사

세상에는 분명 타고나게 똑똑한 천재들이 있다.

이들은 뛰어난 전략을 세워서 공부한다.

 

평범한 사람과 똑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효율이 월등하게 차이가 난다.

 

즉, 천재들의 전략을 배우면

삽질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시간을 세이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과거 이 성적 점프의 기회를 누릴 수 있던 사람들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거나,

명문대 근처에 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SKY 명문대 선생님으로부터

말도 안 되게 저렴한 가격으로

 1:1 맞춤 과외를 받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참고: 아래에 설탭에서 무료로 아이패드 받는 방법이 있으니 꼭 확인하길)

 

 

 

여기서 당연히 의문이 들 것이다.

 

명문대 과외가 어떻게 그렇게 저렴할 수 있어?

진짜 효과가 있어?

 

지금부터 위 2가지 의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겠다.

설탭 sky 온라인 과외 무료 아이패드

설탭 총정리 썸네일
설탭-총정리

 

목차

     

    설탭 무료 아이패드 정보 확인하기

     

     설탭에서 제공하는 무료 아이패드에 대한 상세 정보

    • 중고 아이패드+애플 펜슬 1개월 대여 시 대여료 무료
    • 새 제품+애플 펜슬 3개월 대여 시 대여료 무료
    • 총 12개월 대여 시 대여한 아이패드 증정
    • 복수 과목 수강 시 각 과목의 대여 개월 수 합산 가능. 2과목을 신청했다면 6개월 만에, 3과목을 신청했다면 4개월 만에 아이패드를 증정받을 수 있다.
    • 이미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12개월 수강 시 마지막 달 수업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
    • 처음부터 새 최신 아이패드로 시작하고 싶다면?

    👉아이패드 최저가 보러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추가로 부담하는 금액은 전혀 없습니다.

    아이패드 혜택 설명

     

    설탭 이용자가 늘어나는 2가지 이유

     설탭과 같은 원격 교육 시스템 서비스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 분명한데,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우리 사회는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로 접어들었다. 백신으로 인해 사태가 해결된다고 해도 이미 사회의 노선은 바뀌어버렸다. 남들보다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시대에 맞는 도구와 전략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원격 교육은 선생님과 학생 둘 다에게 기존보다 더 큰 가치를 창출해 주기 때문. 과외 플랫폼의 마케팅 대상은 학생뿐만 아니라 선생님도 포함된다. 학생의 수요뿐만 아니라 수요에 맞는 양질의 공급이 뒷받침되어야만 이 사업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설탭의 가격은 기존의 서울대 출신 선생님의 과외 비용보다 저렴하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수업 재연장률이 90%에 달하고, 선생님들의 만족도가 94점이라는 것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그 이유는 바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가치를 창출해 내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게 어떤 가치인지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이야기해 보겠다.

     

    설탭 단점은?

     설탭 단점을 굳이 꼽자면 가격이다. 그런데 학생 입장에서의 단점이 아니다.

    서울대 선생님 입장에서 과외비가 오프라인보다 낮은 편이라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면 선생님이 일방적으로 희생하는 구조일까? 아니다. 만약 그렇다면 학생의 수요와 선생님의 공급이 맞지 않아 설탭의 시스템은 유지될 수 없을 것이다.

     

     어떻게 수요와 공급 양쪽의 이해가 일치해서 균형이 유지되는 걸까? 여기서 확인해야 할 점은 설탭 선생님의 만족도 지표가 94점이라는 것이다. 아래 7번 항목에서도 언급되는 내용인데, 과외비가 저렴한 만큼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가치는 학생과 선생님 모두가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뛰어난 시스템이다. 과연 어떤 점이 선생님의 만족도를 94점으로 만드는 지 지금부터 차근차근 살펴보자.

     

    과외 메커니즘 분석

     설탭의 수업료는 기존 대비 최소 10~20만 원가량 더 저렴하면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에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러면서 동시에 선생님들의 만족도도 높다. 이게 어떻게 가능할까?

     

     학생은 1:1 서울대생 과외라는 기존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기존 대비 저렴한 가격에, 더 안전한 언택트 방식으로. 이러면 마치 선생님 쪽이 일방적으로 손해를 보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니다.

    설탭 과학 탐구영역 세부과목

    비밀은 바로 단계의 축약에 있다. 기존 과외의 메커니즘은 다음과 같다.  

     

    1. 선생님과 수업 방식, 수업 시간, 가격 등에 대해 협의한다.
      협의가 잘 되지 않으면 다시 다른 선생님과 협의를 처음부터 진행한다.
    2. 수업 장소를 정한다. 대부분 학생 집 또는 학생 집 인근 카페가 된다.
    3. 수업 날이 되면 학생과 선생님 모두 과외 갈 준비를 한다. 씻고, 옷 갈아입고, 보통은 조금씩 치장도 한다. 아주 편해졌으면 모를까 기본적으로 남을 만나는 자리고, 사람을 만나는 자리니까.
    4. 수업 장소까지 이동한다. 카페에서 수업한다면 둘 모두 여기서 이동 시간, 교통비 그리고 체력을 소모한다.
    5. 시간이 되면 수업을 마친다. 선생님이 수업을 조금 더 하고 싶어도, 다음 약속이 있다면 그 장소까지 또 이동할 시간을 감안해야 합니다. 다시 각자 돌아갈 때 이동 시간, 교통비, 그리고 체력을 소모합니다.이런 날이 한 달에 적어도 4일. 많으면 8일, 12일까지도 있다.

     

    설탭 친구 초대 이벤트

     수업 장소가 조금 멀다면 과외 한 번 다녀왔을 뿐인데 시간이 훌쩍 사라져 버리는 경우도 많다. 피로도는 덤이다. 하지만 설탭의 시스템을 적용하면 이 5단계를 단 2단계로 줄일 수 있다.

    1. 선생님과 협의를 진행한다.
      학생이 입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잘 맞는 선생님을 매칭한다. 수업을 진행해 보고 맞지 않으면 다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른 선생님이 매칭된다.
    2. 시간만 맞으면 바로 수업을 진행한다.
      선생님 개개인에 따라 시간을 넘겨 조금 더 봐주기도 한다.

     차이가 보이는가? 기존 방식에 얼마나 군더더기가 많았는지. 1:1 원격 과외가 가능할 정도로 기술과 도구가 충분히 발달했기 때문에 학생과 선생님 모두가 더 이상 기존에는 불가피했던 낭비를 감수할 필요가 없어졌다.

     

    기존 서울대 과외 가격은?

     기존 과외 가격 분석을 진행해 보자. 내가 서울대 선생님에게 과외를 받았을 때 과외비는 주 1회 월 50만 원이었다. 주 2회로 환산한다면 월 100만 원 상당이다.

     

    그렇다고 이 금액이 아까웠을까? 절대 아니다. 오히려 더 일찍 시작했다면 삽질을 덜하고 훨씬 일찍 입시판을 떠날 수 있었겠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꼭 서울대 출신이 아니어도 된다. 연고대, 서성한대 출신 선생님 중에도 뛰어난 사람들은 많다. 하지만  굳이 서울대 선생님을 찾았던 이유가 있다. 바로 자금과 시간이 한정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대한 높은 확률로 좋은 선생님을 빠르게 만나야 했다. 지금 와서 결과를 보자면, 옳은 판단이었다.

     

     그렇다면 과연 지금의 서울대 과외비는 얼마일까? 국내 대형 과외 플랫폼 중 한 곳에서 서울대 출신 과외선생님의 과외비를 살펴보자.

    주 2회 월 55만 원

    (선생님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들은 가렸습니다.)

     

    주 1회 월 50만 원

     서울대 출신 과외선생님을 찾다 보면 금방 보이는 특징이 2가지 있다. 첫 번째는 타 명문대 출신 선생님들에 비해 과외비가 다소 높다는 점, 두 번째는 과외비를 협의로 적어 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이다.

     

    주 2회 월 50만 원

     서울대에 들어가기 위한 노력과 투자, 그리고 네임밸류를 생각해 보면 가격대가 높은 것이 설명된다. 그리고 과외비가 협의로 적혀있는 것은 높은 가격대와 연관이 있을 것이다. 바로 접근성 때문이다.

     

     이 선생님들은 본인들이 제공하는 가치와 그에 맞는 가격을 설명하고 납득시킬 자신이 있다. 하지만 학생과 학부모 입장에서는 높은 금액을 보면 이야기해 볼 생각도 하기 전에 다른 선생님을 찾아 떠나 버린다.

     

     물론 모든 서울대 선생님들의 가격이 비싸고, 또 협의라고 적어두신 분들의 과외비가 실제로 비싸다는 것은 절대로 아니다. 그리고 이 분들은 피나는 통해 본인의 가치를 상승시켰고, 그에 맞는 정당한 가격을 제시할 자격이 있다.

     

     다만, 수요자 입장에서는 한두 푼이 아닌 과외비를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쓰고 싶다는 점.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대면 수업은 불안하다는 점을 고려해서 선생님을 찾게 되니 더 신중하게 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설탭은 어떻게 수요자의 입장도 고려하면서, 선생님들의 니즈까지 충족시켰을까? 아래에서 확인해 보자.

     

    설탭 과외비는?

     

     설탭의 과외비는 한쪽의 희생을 담보로 한 이득이 아니라, 새롭게 창출한 가치를 통해 모두가 윈윈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낮다.

     

     이제는 과외를 하러 가고 오는 시간, 가기 전 준비하는 시간, 교통비, 이동 중 쌓이는 피로도 등 낭비되던 가치들을 모두 아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건 학생 뿐만 아니라 과외선생님에게도 해당된다. 그 결과가 바로 가격 경쟁력으로 나타난 것이다.

     

     이제 상세 가격을 살펴보자.

     

    설탭 베이직 과외 과목

    설탭 과외는 2가지로 나뉜다. 스마트 과외와 베이직 과외이다.

     

    설탭 베이직 과외 가격
    설탭 베이직 과외 가격

     설탭 과목은 크게 5가지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이 있습니다. 아직 제2외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든 과목은 기본적으로 베이직 과외로 진행되며, 과목 별 가격은 동일하다.

     

     설탭 가격은 베이직 과외를 선택할 경우 수업 일수와 시간에 따라 달라진다.

    주 2회 90분씩 8회는 월 394,000원, 주 2회 60분 씩 총 8회는 월 298,000원, 주 1회 90분 씩 총 4회는 월 247,000원, 주 1회 60분 씩 총 4회는 월 199,900원이다.

     

     위 사진처럼 조건을 선택하는 경우 서울대 과외임에도 불구하고 주 2회 월 30만 원으로 1:1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설탭 스마트 과외 수학 가격
    설탭 스마트 과외 수학 가격

     수학 과목만 베이직이 아닌 스마트 과외로도 진행할 수 있다. 가격은 베이직 과외에서 약 5만 원이 추가된다.


    스마트 과외를 선택한 경우의 설탭 가격은 주 2회 90분 씩 총 8회는 441,000원, 주 2회 60분 씩 총 8회는 월 345,000원, 주 1회 90분 씩 총 4회는 월 294,000원, 주 1회 60분 씩 총 4회는 월 246,000원이다.

     

    베이직과 스마트가 어떻게 다를까? 아래에서 확인해 보자.

    스마트 과외와 베이직 과외의 차이점 설명

     

    자주 묻는 질문

     4번 항목 무료 아이패드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기 전에 자주 묻는 질문을 보자.

     

    스마트 과외와 베이직 과외의 차이점이 뭔가요?
    : 스마트 과외와 베이직 과외는 공통적으로 학생이 원하는 교재로, 내신이나 수능 또는 기타 원하는 방향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스마트 과외의 경우 서울대 선생님들이 제작한 인강과 교재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인강은 마지막 과외 회차가 종료되기 전까지 무제한으로 수강 가능합니다.

     

    설탭 무료 체험은 할 수 없나요?
    : 1회성 무료 수업은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수업 여건 상 필수적으로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이 필요하기 때문에 배송 등의 문제 때문입니다.

     

    학교 프린트물이나 개인 학습지로도 과외가 되나요?
    : 네, 됩니다. 선생님과 협의하여 미리 자료를 공유한다면 개인 학습자료로도 수업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원하는 분으로 고를 수 있나요?

     

    과목, 요일, 시간, 수업횟수 등을 바꿀 수 있나요?
    : 요일과 수업 시간은 선생님과 상의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수업 횟수는 선생님과 상의한 후 설탭 매니저에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과목의 경우 다음 달 과외로 넘어가기 전에 미리 말하면 다음 달부터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 달 분량을 시작했다면 완전 종료할 때 까지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현재 성적이 나빠도 설탭을 들어도 될까요?
    : 성적이 나쁘다면 오히려 설탭의 1:1 과외가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실력자들로만 구성된 서울대 선생님들이 학생의 수준에 맞춰서 최적의 전략으로 수업합니다.

     

    원하는 선생님을 고를 수 있나요?
    : 특정한 선생님을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과외신청서를 작성할 때 원하는 스타일과 수업 방향을 작성한다면 학생에게 맞는 선생님이 매칭되게 됩니다. 매칭 후에 선생님과 잘 맞지 않는다고 판단했다면 설탭 학습지원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생의 꿀팁

    서울대생의 국영수 꿀팁 제공

      설탭 과외를 신청한 학생 전원은 서울대 선생님들의 꿀팁이 들어있는 국영수 공부법 특강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국영수뿐만 아니라 모든 과목들 중 하나만 수강해도, 과외 종료 전까지 무제한으로 국영수 공부 비법 특강을 들을 수 있다.

     

    월 30회 수강 과목 외 전 과목 질문 가능

     위 꿀팁과 마찬가지이다. 어떤 과목이든 하나만 들어도, 수강하고 있는 과목 외에도 전 과목 질문을 할 수 있다. 물론 EBSi의 무료 질문하기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과목 제한 없이 서울대생의 꿀팁이 담긴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 그 메리트가 있다.

     

    설탭 이용자 만족도는?

    선생님과 학생 모두가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모습

     설탭은 학생뿐만 아니라 선생님의 만족도도 94점으로 매우 높다. 이는 설탭의 시스템이 단순히 인력을 갈아 넣은 게 아니라는 증거이다.

     

     10명 중 7명이 설탭으로만 공부한다는 점도 주목할 점이다. 값비싼 대형 학원을 다녀도 1:1로 수업 방향을 조정하고 진도를 맞추는 것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학생마다 학습 스타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개개인에게 가장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위 수치들은 수업이라는 근본적인 목적 외에 불필요한 요소들을 획기적으로 제거했기에 나타난 결과이다. 언택트 시대에 맞도록 효율적인 전략을 적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낸 덕분이다.

     

    시간을 아껴주는 강의 컨텐츠

     서울대 과외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만든 강의 컨텐츠도 중요하다. 이는 학생에게 타 인강업체 수강생에 비해 시간적인 면에서 2배 이상의 압도적인 우위를 제공한다.

     

     시간을 절반으로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절약한 시간에 서울대 과외 선생님이 알려주는 남들보다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사에서 공부한 학생과 비교했을 때 결과의 차이는 당연하다.

     

    설탭 후기

     설탭 후기. 아무리 제품이나 서비스의 설명이 좋아 보여도, 다른 사람들이 실제로 겪은 경험만큼 도움되는 정보는 없다. 

     

     비싼 가격에 서울대생 과외를 경험해 본 입장으로서는, 수험생 시절에 이런 과외 플랫폼이 있었다면 알아본 뒤에 바로 신청했을 것이다.

     

    국어 후기 1
    수학 후기 1
    수학 후기 2
    영어 후기 1
    영어 후기 2

     

    이상으로 설탭 단점 후기 튜터 등 총정리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