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최신주소/중국 드라마 영화

TOP 9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중드 추천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중드 추천 여기서 종결합니다. 넷플 중드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중드 더쿠들이 인정한 레전드 작품들을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아직까지는 중드 영역에서 넷플릭스의 입지는 좁은 편입니다. 웨이브에 비하면 작품 수도 모자라고, CJ를 등에 업은 티빙은 바짝 뒤쫓아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뛰어난 화질과 사용성, 그리고 점점 쟁쟁한 독점 작품들을 들여오고 있기 때문에 분명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월 요금 본전 뽑아주는 넷플릭스 중국 드라마 추천 TOP 9를 하단에서 바로 만나 보세요!

 

관련 글

보고싶던 작품이 넷플릭스에 없어서 아쉽진 않으셨나요?

👉중드 다시보기 사이트 TOP 10 무료 무조건 한글자막을 확인해 보세요!

 

넷플릭스-중드-추천
넷플릭스-중드-추천

 

목차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중드 추천 TOP 9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추천 작품 BEST 9 입니다. 순위는 스토리 전개 방식, 영상미, 몰입도, 작품성 등을 고려해서 결정했습니다. 

     

    9. 미미일소흔경성: 2016/로맨스/30부작

    미미일소흔경성-포스터
    미미일소흔경성-포스터

    구분 내용
    방영 연도 2016년
    장르 로맨스 드라마
    회차 30부작
    기타 소설 원작

     게임 세상에서 만난 컴공 엘리트 남녀가 현실에서 만나 서로 사랑하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중국에서 큰 화제가 된 드라마인데, 호평도 많지만 욕도 많이 먹었습니다.

     

     욕을 먹은 이유는 과도한 비현실성 때문입니다. 모든 게 완벽한 여주인공과 모든 게 완벽한 남주인공이 만나 별다른 갈등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달달한 연애만 합니다. 연적의 등장, 고부 갈등, 갑작스러운 불치병 등 한 번쯤은 나올 법도 한 고난과 역경도 여기에는 없습니다.

     

     한편 재밌게 본 사람의 경우 여주 정솽과 남주 양양의 비주얼이 다 했다, 이상적이고 과장된 사랑이지만 대리만족의 끝판왕이라서 행복했다는 평이 많습니다.

     

     온라인 게임 속 이야기를 다루는 초반의 유치함과 오글거림을 조금만 견뎌낸다면 그 후로 재밌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기에 힘입어 영화판도 나왔는데요, 드라마 판과 비슷한 듯 다른 이야기를 담고 있으니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8. 친애적 열애적: 2019/로맨스/41부작

    친애적-열애적-포스터
    친애적-열애적-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19년
    장르 청춘 현대 로맨스 드라마
    회차 41부작
    기타 소설 원작

     우리나라에서도 제법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미미일소흔경성처럼 게임과 관련되어 있는데, 남주의 직업이 국가대표 프로게이머입니다. 키 크고 잘생기고 능력 있고 차가운 남주를 귀여운 여주의 무한 노력으로 녹여가는 이야기입니다.

     

     흔히 가장 무서운 맛은 바로 아는 맛이라고 하죠? 너무도 뻔하지만, 그래서 맛있는 걸 알기에 먹을 수밖에 없는 그런 드라마입니다. 전개가 예측되지만 끊지 못하고 결말까지 달리게 만드는 무서운 타입입니다.

     

     아쉬운 점 역시 뻔한 점입니다. 전형적인 서브녀와 (예비) 시어머니와의 충돌이 갈등 요소입니다. 그리고 중화사상이 조금 들어가 있고, 남주 성격 상 조금의 고구마 전개가 있습니다.

     


     

    7. 첫사랑의 멜로디[초연나건소사]: 2019/청춘 로맨스/36부작

    첫사랑의-멜로디-포스터
    첫사랑의-멜로디-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19
    장르 청춘 로맨스 학원물
    회차 36부작
    기타 남주인공: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 태국 영화 원작

     남주인공이 프로듀스 101 워너원 출신인 라이관린입니다. 남주 비주얼에 홀려서 빠져들었다는 사람이 꽤 많은 드라마, 첫사랑의 멜로디. 왓챠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태국 영화를 리메이크한 것으로 중국 내 대박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방영하는 내내 동시간대 1위를 놓친 적이 없었습니다.

     

     량유넨(라이관린)은 전교 1등 선배입니다. 그리고 샤먀오먀오(쟈오진마이)는 유급 위기에 처한 수수한 한 살 후배입니다. 이때 생김새는 딱 '너드'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첫 화에서 여주 보고 화들짝 놀라서 하차하는 분들이 있는데, 후회하실 거예요. 조금만 더 보면 압니다.

     

     여주는 남주의 도움 덕택에 유급을 면하고 같은 대학에 진학하게 됩니다. 대학에 들어가면서 여주는 본격적으로 스스로를 꾸미는데 화장을 배우고, 교정기를 빼고, 머리도 하면서 점점 예뻐지게 됩니다. 둘은 대학에 가서도 얽히게 되는데...

     

     남주의 비주얼도 재밌지만 여주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쏠쏠한 작품입니다. 중국 학원물 특성상 다소 오글거리는 장면이 있고, 고구마 전개도 조금 있지만 전반적으로 편안하게 몽글몽글한 기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6. 장야: 2018/무협/60부작/소설원작

    장야-포스터
    장야-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18
    장르 무협 판타지 로맨스
    회차 60부작
    기타 소설 원작, 시즌 2까지 완결

     장야는 3가지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영상미, 액션, 스토리입니다. 텐센트 TV에서 어마어마한 호평을 받은 명작 무협 드라마입니다.

     

     큰 줄기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가문이 멸망당한 주인공 녕결이 하인 상상과 함께 복수를 향한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멸문지화에 대한 복수극이라는 점에서 랑야방과 비슷합니다. 60화라는 길이가 길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시원시원하고 스피디한 전개 덕분에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시즌 1과 연결되는 내용의 시즌 2도 완결되었는데 아쉽게도 넷플릭스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시즌 1만 봐도 충분히 재밌으니까 강추합니다.

     


     

    5. 누나의 첫사랑[하일참시행복] : 2020/로맨스/41부작

    누나의-첫사랑-포스터
    누나의-첫사랑-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20
    장르 로맨스 드라마
    회차 41부작
    기타 여주인공: f(x) 빅토리아

     32살 모태솔로 여자 팀장과 22살 남자 인턴의 달달한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여주는 f(x)의 빅토리아고 남주는 송위룡입니다. 남주 비주얼이 엄청난 드라마로도 유명합니다.

     

     말도 안 되는 방법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부분이 조금 있지만, 마음을 비우고 가볍게 보면 딱 좋습니다.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연하남의 저돌적인 대시로 여주의 마음이 움직이려고 합니다. 그런데 여주와 동년배인 서브남이 등장해서 자꾸만 여주와 얽히게 됩니다.

     

     보통 로코물의 서브남은 남주만큼이나 매력적인 캐릭터로 그려져서 시청자로 하여금 결말을 쉽게 예측하지 못하게 하거나 불안하게끔 만듭니다. 어느 쪽을 택할지 궁금하고 마음 졸이는 맛에 보게 되는 거죠. 하지만 이 작품의 경우 특이하게도 서브남이 등장하지만 매우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재밌어요!

     

     누나의 첫사랑, 전통적인 3각 관계의 개념을 비틀면서도 재미를 선사하는 특이한 작품으로 추천드립니다.

     


     

    4. 보스가 결혼하재요: 2020/로맨스/20부작

    보스가-결혼하재요-포스터
    보스가-결혼하재요-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20
    장르 로맨스 코미디
    회차 20부작
    기타 시즌 2까지 나왔으나 넷플릭스엔 아직 없음

     호불호가 있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남주가 소위 '계략남'이라고 불리는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끈 드라마입니다. 시즌 2까지 나왔으니까 말 다했어요.

     

     무명 배우와 대기업 회장이 만나는 이야기입니다. 캐릭터 설정부터가 클리셰 그 자체죠? 내용도 클리셰 범벅입니다. 그런데, 너무 재밌습니다. 라면스프 팍팍 친 맛 거부할 수 없어..

     

     앞에서는 고구마 주의 작품들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청량감 가득한 사이다입니다. 답답한 부분 없이 시원하게 쭉쭉 뻗어나가는 스토리에 정신을 못 차립니다. 그리고 사이다만 있는 게 아니라 미친 반전도 곳곳에 들어있습니다. 사이다 전개와 충격적인 전개에 원투 펀치를 맞고 혼절... 하다 보면 어느샌가 한 편 뚝딱, 다음 편 어딨어요 빨리 내놔요

     

     4위에 랭크된 이유는 제가 사이다 전개를 좋아하기 때문에 가산점을 준 점도 있지만, 그냥 재밌습니다. 중드에 이유가 어딨어, 재밌으니까 보는 거지!

     

     

    3. 절대쌍교 2020: /판타지 무협/44부작/소설원작/넷플릭스 시리즈

    절대쌍교-포스터
    절대쌍교-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20
    장르 판타지 무협
    회차 44부작
    기타 소설 원작 / 넷플릭스 오리지널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1달 무료 이용 중이시라면 이 작품은 꼭 챙겨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절대쌍교는 무려 8번에 걸쳐 드라마화되고 영화판, 만화판, 게임도 수 차례 나올 정도로 압도적인 스테디셀러입니다. 원작은 고룡의 소설로 1960년대 말에 연재되었는데, 몰입하게 되는 깊이 있는 스토리와 매력적인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두 주인공의 기구한 운명과 성장하는 모습, 두 남자를 둘러싼 주위의 숱한 시련들... 가볍게 볼 수 있던 중국 로코들과는 결이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매 편 마지막의 끊기 신공이 기가 막히기 때문에 한 번 보면 이틀은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TOP 2. 삼생삼세십리도화: 2017/판타지로맨스/58부작/소설원작

    삼생삼세십리도화-포스터
    삼생삼세십리도화-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17
    장르 로맨스 판타지
    회차 58부작
    기타 소설 원작

     티빙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원작은 웹소설이었고 인기에 힘입어 드라마화되었습니다. 소설은 2017년에 우리나라에 정식 발매되었다고 하니 드라마를 재밌게 보셨다면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목처럼 세 번의 삶에 거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신계와 인간계를 넘나드는 판타지이며, 국내에도 명작으로 정평이 난 작품입니다. 신선물은 어색한 장르라서 안 보고 있다가 뒤늦게 보고서는 진작 봤어야 했다는 후회의 눈물을 흘린 팬들이 많습니다.

     


     

    TOP 1. 겨우 서른: 2020 넷플릭스 오리지널/드라마/43부작

    겨우-서른-포스터
    겨우-서른-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20
    장르 드라마
    회차 43부작
    기타 넷플릭스 오리지널

     절대쌍교와 마찬가지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상하이에 살고 있는 30살 세 여자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 중에서 '멜로가 체질'과 비슷한 구조입니다.

     

     왜 1위에 랭크했냐? 이유가 있습니다. 이건 다릅니다.

     

     중국 드라마에 대한 선입견들을 와장창 부숴줍니다. 기존의 다소 유치하고 개연성이 떨어지는 스토리가 아니라, 너무도 현실과 닮아있고 공감 가는 삶을 따뜻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주목받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30대 여성들의 삶과도 많이 닮아있기 때문이겠죠.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중드 추천 어떠신가요? 훅훅 넘기면서 보시는 분이 아니라면 한 달 무료 이용권 만으로는 다 보기 빠듯하실 겁니다. 재밌는 것들만 골라 놨으니 마음껏 즐겨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