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로보락 s6 maxv 가격 스펙 단점 특징 9가지 총정리!

로보락 s6 maxv는 칩셋, 배터리, 기타 편의 기능 등 모든 면에서 역대 최고 스펙을 자랑하는데요.

 시리즈 최초로 듀얼 카메라와 반응형 AI를 탑재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걸레, 스마트 걸레질, 강력한 흡입력 까지!

로봇청소기로서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기능을 가진 로보락 s6 maxv 특징들을 하단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추천

로보락 s6 Maxv 비교

 

로보락 s6 maxv

 

 로보락 s6 maxv는 기존 S5 Max에 2가지 기능이 추가되고 5가지 스펙이 업그레이드 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뛰어난 칩셋 성능으로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해서 최적의 루틴을 만들어 내게 되었습니다.

 또한 과연 다른 스펙들은 어떻기에 로보락 역대 최고의 로봇청소기가 되었는지 지금부터 로보락 S6 Maxv의 스펙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뛰어난 인공지능

 

관련 글

인빅터스 X7: 가격 후기 스펙 9가지 특징 (독일 평정 무선 청소기)

 

목차

     

    1. 간단 스펙

     로보락 S6 MaxV 간단 스펙입니다. 자동 개별 공간 인식 / 67dB 수준의 낮은 소음 / 초대형 배터리 용량 / 세척 가능한 E11등급 필터 / 스마트 충전 기능 / PredSense 센서 탑재 / 스크래치 방지 바퀴&브러쉬

     폰과 연결은 와이파이 2.4GHz를 지원합니다. 사용 시간은 180분, 충전 시간은 약 3시간 20분입니다.

     

    로보락 S6maxv 간단 스펙

     스마트 충전 기능이란 인공지능 충전 시스템을 적용한 충전 기능입니다. 배터리가 부족할 때 남은 구역을 계산해서 스스로 충전한 뒤에 남은 청소를 끝냅니다. 배터리가 부족할 때에는 단순히 종료해 버리기만 하던 1세대 로봇청소기들에 비해서 비약적인 발전입니다.

     

    1-2. 로보락 s6 단점 확인

     

     로보락 s6 단점 고장날 경우 수리비가 비싸다는 것, 그리고 LiDAR 센서의 특성과 위치상 낮은 높이의 물건들을 제대로 판별하지 못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고성능 가전제품의 숙명인 AS비용은 1차적으로 소비자가 조심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1년 무상 AS 기간이 있으니 기간 동안은 본인 과실로인한 고장만 주의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LiDAR 센서의 한계를 획기적인 방식으로 극복해서 더욱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그 방식을 하단의 특징 항목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2. 특징

    두 눈으로 보다

    두 개의 눈으로 보다

     샤오미 로보락 S6 MaxV는 두 눈으로 보는 로봇청소기입니다. 단순히 카메라가 두 개 달린 게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닙니다. 눈이 두 개가 되어야 비로소 입체 지각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조상 LiDAR 센서가 볼 수 없는 위치를 이 두 카메라를 사용해 입체적으로 꼼꼼하게 살펴보고 있는거죠.

     

     게다가 적외선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는데요, 불 꺼진 방에서도 사물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사물인식

    딥러닝 기반 사물인식

     로보락 S6 MaxV는 기존보다 50% 개선된 프로세서 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케이블 선, 난잡한 신발은 물론 애완동물의 배설물까지 인식합니다. 강아지 똥을 끌고 다니며 온 집을 쑥대밭으로 만드는 로봇청소기는 더이상 없습니다.

     

    스마트한 내비게이션

    스마트한 내비게이션

     로보락 S6 MaxV는 미확인 물체도 피합니다. 폭 5cm 높이 3cm의 작은 물체, 애완동물 밥그릇, 아이의 장난감 등을 안전하게 피해갑니다. 즉, 기존처럼 로봇청소기를 가동할 때마다 일일히 바닥의 물건들을 치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사생활 보호 기능

    로보락 s6 max 사생활 보호

     아무래도 샤오미가 중국 제품인데다가 카메라가 달려있는 제품이다 보니 보안 쪽에 신경이 쓰이실 텐데요, 다행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가동 중 샤오미 로보락 S6 MaxV가 캡처하는 모든 이미지는 그 즉시 삭제되며, TUV Rheinland라는 독일의 인증기관에게 안전한 제품으로 인증까지 받았습니다.

     

    로보락 s6 maxv에 적용된 사생활 보호 인증

    TUV Rheinland로부터 안전한 스마트홈 인증을 받은 모습입니다.

     

    장애물 인식

     

    집안에서 인식한 물체들을 기록하는 모습

     인식한 장애물들은 어플과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인식한 장애물들은 휴대폰 어플 화면에 아이콘으로 나타나며 주의사항과 특이사항을 함께 보여줍니다.

     

    기록한 물체들이 로보락 어플에 표시되는 모습

     

     인식한 장애물들과 동선이 어플의 지도 위에 표시되어 청소 상황을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2500Pa3의 강력한 흡입력

    로보락 s6 maxv의 강력한 흡입력

     로보락 S6 MaxV는 로보락 제품들 중 흡입력이 가장 강력합니다. 기존 S6보다 25% 더 높은 수치인 2500pa3라는 최대 흡입력을 자랑합니다. 소파와 카펫 깁숙한 먼지까지 빨아들일 수 있는 힘입니다.

     

    4가지 스마트한 기능

     다음은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기기를 최대한 활용하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로보락 s6 maxv 어플 연동한 모습

     

    1. 복층구조 인식 가능

     먼저 복층 구조 인식 기능입니다. 시각 인식 기능과 LiDAR 기능을 활용해서 집의 각 층을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층 마다가상 벽, 접근 금지 구역, 물걸레질 금지 구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4층까지 복층구조 인식 가능

     

    2. 스마트한 걸레질

     다음은 스마트한 걸레질입니다. 기존보다 커진 297ml 용량의의 물을 장소마다 알맞은 양만큼 사용합니다. 카펫이나 러그처럼 젖으면 안되는 구역에서는 걸레질 금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바닥 재질에 따라 습기가 걱정된다면 방 마다 물 사용 량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 하나로 모두 가능한 일입니다.

    최대 200제곱미터 면적 스마트한 걸레질구역별로 사용하는 물의 양 조절 가능

     

    3. 순서 맞춤 설정

     로보락 S6 MaxV는 방 마다 시간대 별로 청소 순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청소 순서 맞춤 설정

     

    4. 실시간 집안 상태 확인

     마지막은 실시간으로 집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입니다. 로보락 앱을 통해 멀리서도 집을 청소하고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반려동물이 있는 집이라면 더욱 필요한 기능입니다. 어플을 통해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가 담은 어떤 화면도 복제, 저장, 전송되지 않습니다. 보안 관련 TUV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원격 제어로는 청소하기, 방향 제어하기, 충전시키기, 음성메시지 남기기 등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로보락 s6 maxv 실시간 집안 상태 확인

     

    지속적인 학습 및 업데이트

    ReactiveAI를 통한 지속적인 학습

     로보락 S6MaxV는 스스로 학습합니다. 어떤 동선으로 움직여야 효율적인 지, 집에는 어떤 장애물이 어느 위치에 있었는 지, 남은 배터리와 구역의 넓이를 계산하여 얼마나 더 충전한 다음 다시 움직여야 할 지를 말이죠. 기술이 우리 삶에 들어왔을 때 얼마나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지 체감할 수 있습니다.

     

    3가지 부가 기능

    1. 카펫 속 안보이는 먼지도 말끔하게!

    바닥 감지 센서

     바닥 감지 센서가 적용되어 일반 바닥과 카펫 재질의 바닥을 구분합니다. 카펫 위에 올라갔다고 인식하면 자동적으로 흡입력을 최대로 올려서 미세먼지와 카펫 털 속의 먼지들을 효율적으로 제거합니다.

     

    2. 계단 난간 떨어짐 방지 기능

     로봇청소기를 써 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목격했을 광경인데요, 바로 화장실 문턱을 지나다가 추락해서 바둥거리는 모습입니다. 기존 제품들은 얼마 높지도 않아 보이는 단차를 인식하지 못해 그대로 떨어지고 낑겨버리거나 빠져나오지 못하기 일수였는데요, 그래서 로보락 S6 MaxV에는 추락방지 센서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둥거리는 로봇청소기가 그리워질 것 같습니다. 그 모습이 나름 귀엽기도 했는데 말이죠.

    계단 추락 방지 기능

     

    3. 문턱을 넘나드는 설계

     추락하는 모습과 함께 많이 본 장면이라고 하면 문턱에서 고생하는 모습이 있습니다. 요즘 짓는 건물들은 대부분 문턱을 없애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문턱이 남아있는 건물들도 많습니다. 로보락 S6MaxV는 최대 2cm 높이까지의 문턱은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높은 난간에서는 추락하지 않고, 적당한 높이의 문턱은 오르내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설정만 해두면 신경쓰지 않아도 알아서 뚝딱뚝딱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대 2cm 문턱까지 넘나들 수 있는 설계

     

    3. 로보락 S6 MAXV 가격 확인

     로보락 S6 MaxV 가격은 공식 판매점에서 68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각종 할인 이벤트를 참여하면 가격을 더 낮출 수 있습니다.

     현재 로보락 공식 인증 파트너사인 코오롱글로벌(주)에서 25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 KB국민카드, 스마일페이로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즉시할인 혜택도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샤오미 신상 로봇청소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