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거제 아주동 조마루 감자탕: 메뉴, 가격, 가게 정보와 4가지 장점

아주동 조마루 감자탕

 드디어 아주동에도 조마루 감자탕이 들어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조마루는 국물이 칼칼하고 고소해서 참 좋아하는 프랜차이즈인데요, 맛나감자탕에게는 미안하지만 전 조마루의 맛이 조금 더 취향이라 그만 넘어가 버렸습니다.

프렌차이즈 음식점은 지점마다 조금씩 맛과 특징이 약간씩은 다르기 마련인데요, 이번에 오픈한 아주점의 경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주점 특징: 고기의 양이 엄청납니다. 뼈해장국을 시켜도 뼈에 고기가 그야말로 덕지덕지 붙어있습니다. 본격적인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거제 아주동 조마루 감자탕

조마루 감자탕

아주동 조마루 감자탕 썸네일

 썸네일은 매장 전경으로 뽑았습니다. 바로 특징이 보이시죠? 개방형 창문에 넓은 주차공간. 아주점의 3가지 장점들 중 하나입니다.

 물론 모두 사진으로 담아 왔습니다. 메뉴, 가격, 위치 등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에 적어뒀으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1. 넓은 주차공간

     

     매장 자체도 넓지만, 주차공간이 무지 넓습니다. 뺑뺑 돌면서 갓길에 꾸역꾸역 차 댈 자리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피크타임 때는 자리가 없을 수도 있겠으나, 그 시간대만 살짝 피해서 가시면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역시 공간을 설명하는 데 글만으로는 부족하죠? 사진으로 확인해 보세요.

    조마루 감자탕 매장 전경

     우선 특이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간판을 보시면 아주동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승포점'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장승포점에 있다가 이전해 왔기 때문인데요, 이때문인지 아직 포털에 검색했을 때 제대로 정보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곧 바뀌겠죠?

     

    조마루 감자탕 아주점 매장 전면 주차공간 부분

     매장 앞마당을 찍은 사진입니다. 제법 넓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조마루 감자탕 아주점 매장 전면 주차공간 전체

     이렇게 공간이 더 있었습니다. 정말정말 넓습니다.

     

    2. 유아용 의자

    아주동 조마루 감자탕 유아용 식탁의자

     2번째 장점입니다. 유아용 의자가 있습니다. 바로 보이기로는 3~4개 정도 있었는데요, 아이와 함께 외식을 나왔을 때 의자가 따로 있으면 정말 편하죠.

     아이를 위한 메뉴로는 어린이볶음밥(3,000원)이 있습니다.

     

    3. 뜻밖의 기쁨: 얼음물

    아주동 조마루 감자탕 얼음물

      물을 마시려는데 2번 놀랐는데요, 1차로 스테인리스 물통이 짜릿할 정도로 차가워서 놀랐습니다. 2차로는 물을 따르려고 기울이니 달그락 소리가 나서 놀랐습니다. 열어보니 얼음이 그득히 들어차 있었습니다. 물론 이제 추워지는 계절에 들어섰지만, 기본 세팅에 얼음물이라뇨! 오늘 하루종일 제법 걸어서 그랬는지, 뜻밖의 얼음물은 감동이었습니다. 이런 사소한 디테일 참 좋더라구요.

     

    4. 한 눈에 봐도 깨끗한 오픈형 주방

    조마루 아주점 가게 들어설 때 보이는 주방안까지 훤히 보이는 모습

     저는 식당 음식이 아무리 맛있어도 위생이 지저분하면 다시는 그 가게에 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서빙 받은 새 물컵에 고춧가루가 묻어있거나, 수저가 찐득한 가게라면 그곳은 그날로 바로 아웃입니다. 보통 이렇게 아웃되는 가게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주방 내부를 볼 수 없는 구조라는 겁니다. 모든 가게가 그렇지는 않지만, 찝찝하다는 느낌이 드는 가게는 하나같이 조리 과정을 볼 수가 없는 구조더라구요.

     반면 청결한 가게의 경우 하나같이 주방을 훤히 오픈해 둡니다. 언제 누가 보든 청결에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조마루 감자탕 아주점은 심지어 매장에 들어서자 마자 주방 내부를 볼 수 있는데요, 각도에 따라서 안쪽 끝까지도 훤히 보입니다. 정갈하게 정리된 각종 집기류들과 한 눈에 봐도 깨끗한 타일의 모습을 보세요. 이렇게까지 주방을 훤히 열어 둔 가게는 처음 봅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서 점수를 왕창 줬네요.

     

    5. 매장 정보

     

    지번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아주1로 23 (아주동)

    친절 점수 별점 5개입니다. 진짜진짜 친절하십니다. 음식이 아무리 맛있어도 서비스가 별로면 꽝이라고 생각하는데, 조마루 아주점 사장님은 성격도 밝으시고 붙임성도 좋으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편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전화번호 : 055-681-2248

     

    6. 매장 사진

    매장 사진 1

     화장실은 가게 들어서는 방향에서 오른쪽 벽면으로 가면 보입니다. 화장실도 역시 깨끗했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에서  왼쪽에 보시면 흰색 벽으로 따로 공간이 나뉘어져 있죠? 조마루 감자탕 아주점의 경우 공간이 3군데로 구획되어 있는데요, 들어가는 방향을 기준으로 왼쪽은 4인 테이블 석, 중앙은 단체 테이블 석, 오른쪽은 화장실입니다. 먼저 4인 테이블 석 사진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조마루 감자탕 4인 테이블 석 

      창 밖에 보이는 곳이 널찍한 주차장 입니다. 사진 좌측으로도 테이블이 4개정도 더 있는데 사진에 미처 담질 못했네요. 안 보이는 부분까지 합치면 꽤 넓습니다.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식당에 가면 서로 조심하기 위해서 띄엄띄엄 앉게 되는데요, 매장이 넓다 보니 걱정 하나를 덜 수 있겠습니다.

     

    가게 오른편에 위치한 단체석.

     다음은 가게 중앙에 위치한 단체석. 회식자리 등 예약하고 사용하기 딱입니다. 공기청정기와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가까이에 대형 에어컨도 있어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바 모습 1추가반찬 셀프코너

     여기는 샐러드바 모습입니다. 셀프입니다!

     

    뼈해장국 보통

     오늘은 뼈해장국 보통으로 먹었습니다. 뼈에 살코기가 그득그득 붙어있습니다. 이렇게 고기가 넘치는 건 뼈해장국 뿐만이 아닌데요, 이전에 감자탕 중짜를 포장해서 먹은 적도 있었는데요, 고기 반 국물 반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7. 메뉴, 가격표

    아주동 조마루 감자탕 메뉴판 가격

    우거지감자탕 대 중 소 / 39,000, 33,000, 27,000
    묵은지감자탕 대 중 소 / 40,000, 34,000, 28,000
    뼈찜 대 중 / 40,000, 35,000
    해물뼈찜(예약제) 대 중 / 50,000, 40,000
    김치찜 대 중 / 40,000, 35,000
    한방갈비탕 특대 보통 / 15,000, 12,000
    뼈다귀해장국 특대 보통 / 12,000, 8,000
    묵은지해장국 9,000
    어린이볶음밥 3,000

    추가 (1인)
    뼈다귀 15,000 / 감자 2,000 / 만두사리 2,000 / 당면사리 2,000 / 우거지 2,000 / 라면사리 1,500 / 우동사리 1,500 / 수제비 1,500 / 공기밥 1,000 / 볶음밥 3,000

    주류
    소주 3,000 / 맥주 4,000 / 설중매 10,000 / 음료수 2,000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김치찜을 먹어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