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빡포션 빡텐션 차이 성분 가격 부작용 효능 후기 11가지 사실

 빡포션 살지 말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 딱 정해 드립니다. 빡포션 빡텐션 차이, 성분, 부작용, 후기, 효능, 가격 등 빡포션에 대한 11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빡포션은 피지컬갤러리의 수장인 김계란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출시한 스포츠 음료입니다. 참고로 계란님은 운동생리학, 영양학에 뛰어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게다가 3대 600kg을 드는 천상계 헬창입니다.

 

 지금부터 빡포션 성분 등 궁금하신 모든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단에서 바로 확인해 주세요!

 

 

 

빡포션

총정리

 

빡포션

연관 글


빡포션의 형제가 궁금하지 않나요?
👉 빡텐션에 대한 9가지 사실

빡포션 제작자의 정체가 궁금하지 않나요?
👉 김계란 얼굴 가면 정체 인스타: 충격적인 19가지 사실

 

 

목차

     

    빡포션 성분은?

     

     빡포션 주요 성분으로는 아르기닌, 타우린, 테아닌, 비타민c, 그리고 전해질이 들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빠진 성분으로는 카페인, 액상과당, 색소,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빠진 성분들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미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고 있는 현대인들과 카페인이 몸에 잘 받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서 카페인을 뺀 것입니다. 그리고 액상과당은 일반적으로 단맛을 위해 과일주스나 탄산음료 따위의 식품에 첨가됩니다. 다이어트의 주적이며 당뇨의 위험도 있습니다.

    빡포션-주요-성분

     

    빡포션 효능은?

     빡포션의 효능은 테아닌 성분에서 심박수 감소, 혈압 완화, 월경 증후군 개선, 긴장 완화, 기억력 강화, 행동학습 강화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르기닌 성분에서 피로회복, 운동수행능력, 회복능력 향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성분 별 자세한 효능을 소개하겠습니다.

     

    빡포션 테아닌의 효능이 뭔가요?

     테아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차, 산다화, 동백나무에 존재합니다. 심박수와 혈압을 낮추어 이완에 도움을 주며. 월경증후군 개선, 긴장완화, 기억력 강화, 학습행동 강화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일본 국립 신경 과학 연구소는 실험을 통해서 테아닌이 스트레스, 수면 장애 현상을 개선한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Healthline에 게제 된 칼럼입니다. 간호학 석사이자 건강 심리학 학위를 취득한 Debra Rose Wilson 박사가 내용을 검수하였습니다. 테아닌이 스트레스와 불안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소개합니다. 

     

    빡포션 아르기닌의 효능이 뭔가요?

     빡포션에 1,500mg 함유된 아르기닌은 준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몸에서 합성할 수는 있지만 그 양이 아주 적기 때문이죠. 그래서 외부에서의 섭취가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아르기닌의 효능은 크게 피로회복, 상처 회복, 항산화 작용의 3가지로 정리됩니다. 입니다.

    1. 피로회복 효과: 혈관을 이완하고,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촉진해서 생리활성을 촉진합니다. 혈액순환이 촉진되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2. 상처 회복 효과: 아미노산 자체의 역할로서 상처 치유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을 줍니다. 헬스인들에게 아미노산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3. 항산화 작용: 항염증 작용도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르기닌의 일일 적정 복용량은 하루 1,000~2,000mg이 적절하다고 합니다. 운동을 많이 하거나 피곤한 날이면 3,000mg~4,000mg까지 섭취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만 보면 좋은 효과만 가득한 것 같지만, 반드시 부작용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빡포션 부작용은?

     빡포션은 일반적으로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아르기닌 성분에 한해서 입술 포진, 성기 포진, 탈모, 위장 장애, 저혈압, 천식 악화, 통풍 악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헤르페스 바이러스 보유자, 혈압 관련 질환자, 미취학 아동, 임산부, 천식, 통풍 환자의 경우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불안하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이 중 헤르페스 보유자가 특히 아르기닌을 조심해야 하는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헤르페스 보유자가 아르기닌을 장기 복용하면 라이신이라는 아미노산이 부족해지게 되는데요, 라이신은 면역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 라이신이 부족해져서 헤르페스가 증식하게 되는거죠. 부작용으로 입술 포진, 성기 포진이 생기기 쉬워지며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르기닌을 공복 시에 복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복용 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 후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 아르기닌 자체가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먹이가 됩니다. 먹이를 주니 바이러스의 증식이 잘 일어날 수 밖에요.

     

     아르기닌의 또다른 부작용 증상으로는 탈모, 위장 장애, 저혈압, 천식 악화, 통풍 악화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저혈압의 경우 아르기닌의 효능인 혈압 강하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러니 오메가3와 같이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는 다른 영양제와 함께 복용한다면 더더욱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에는 DHA와 EPA가 있는데 이 중 EPA가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빡포션-부스터인지-질문
    빡포션-부스터인가요?

     빡포션은 부스터 음료인가요?
    : 아닙니다. 빡포션은 일반적인 부스터와 달리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카페인이 몸에 잘 받지 않는 사람을 타겟으로 만든 음료입니다.

     

    빡포션-당뇨-섭취여부-질문
    빡포션-당뇨-괜찮을까

     

     빡포션 당뇨 환자도 마셔도 되나요?
    : 빡포션은 일반적인 음료에 비해 열량이 매우 낮고, 당분도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뇨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길 권장합니다.

     

    빡포션-주의사항
    빡포션-주의사항

     빡포션 주의사항입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가 적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라고 합니다. 또한 우유, 메밀, 대두, 밀, 복숭아, 토마토, 호두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을 이용하고 있으니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빡포션 빡텐션 차이점은?

    빡포션-빡텐션-차이점
    빡포션-빡텐션-차이점

     빡포션 빡텐션의 차이점은 바로 카페인의 첨가 여부입니다. 빡포션은 카페인 함량이 0%인 무카페인 스포츠 음료입니다. 주된 효과는 수분과 에너지 보충입니다.

    일상 속 과도한 카페인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또는 이미 고카페인 부스터를 따로 섭취하고 있는 헬스인들에게 적합합니다.

     

    반면 빡텐션은 천연 카페인 함량이 175mg로, 고카페인 스포츠 음료로 각성 효과를 통해 순간적으로 운동 능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품입니다. 운동 전 부스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빡포션 맛은?

     빡포션 맛은 달달한 블루베리 맛입니다. 포도당과 인공감미료 때문인데요. 포도당은 빠른 에너지 보충을 위해, 인공감미료는 건강한 단맛을 위해서 들어갔습니다. 칼로리가 엄청 낮은 데도 맛있어서 놀랐다, 맛있어서 또 사먹는다는 리뷰도 자주 보입니다.

     

    빡포션 할인코드는?

     빡포션 할인코드는 홈페이지 제품 결제 단계에서 입력하는 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다음, 구글에 검색해 보고 피지컬갤러리 유튜브도 확인해 봤지만 정보가 없었습니다. 분명히 입력 칸은 있는데 말이죠.

    빡포션-할인코드-입력하는-곳

     그래서 카톡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빡포션-할인코드-시기

     빡포션 할인코드는 행사 중에만 알 수 있습니다. 행사가 시작되면 따로 공지가 나오는 지도 물어봤는데, 답변을 받았습니다.

     

    빡포션-할인코드-공지방법

     적절한 이벤트가 시작되면 홈페이지 팝업창이나 카카오톡 알림창으로 공지를 해 준다고 합니다. 할인코드를 노렸다가 사는 전략도 좋겠습니다.

     물어보면서 좋게 봤던 점은 고객센터가 빠르고 정확하게 응답해 준 점입니다. 질문했던 시간이 채팅 가능 시간(평일 오후 17시)가 지난 때였음에도 불구하고 곧바로 답변이 왔습니다.

     

    빡포션 가격은?

     이벤트가 적용 된 빡 공식 온라인 몰 기준 가격입니다.
    빡포션 가격은 1BOX + 빡보틀 1개에 19,900원 입니다. 1BOX당 14포가 들어있으며 개당 가격은 1420원 입니다.
    3BOX + 빡보틀 1개에 58,800원 입니다. 3BOX에 총 42포가 들어있으며 개당 가격은 1400원 입니다.
    6BOX + 빡보틀 2개에 109,200원 입니다. 6BOX에 총 42포가 들어있으며 개당 가격은 1300원 입니다.
    9BOX + 빡보틀 3개에 151,200원 입니다. 6BOX에 총 42포가 들어있으며 개당 가격은 1200원 입니다.

     

    CU 빡포션 가격

    cu-빡텐션-행사

     

     2020년 3월 5일부터 전국 CU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전화해서 재고가 있는 지 확인해 보고 가세요. 제가 사는 동네 CU에는 빡포션이 없었습니다.

     

     CU 빡포션 가격은 개당 1,800원 입니다. 2+1 행사를 적용하면 개당 12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묶음으로 구매하기 전에 한두 개 먹어보고 싶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빡포션 영양 정보

    빡포션-영양정보

     빡포션 1포 당 영양정보입니다. 괄호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입니다. 나트륨 300mg(15%), 탄수화물 6g(2%), 당류 5g(5%), 지방 0g(0%), 트랜스지방 0g(0%), 포화지방 0g(0%), 콜레스테롤 0g(0%), 단백질 5g(8%), 비타민C 500mg (500%), 열량은 48Kcal 입니다.

     

    섭취 방법

    빡포션-섭취시기

     빡포션은 언제 먹어야 할까요?
    : 언제든지 필요한 순간에 먹으면 됩니다. 참고로 위 성분 분석에서 확인해본 바, 아르기닌의 효과를 활용하기 위해 운동 전에 마셔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빡포션-섭취량

      빡포션 하루에 몇 포 먹어야 할까요?
    : 하루에 빡포션 한 포로도 충분하지만, 필요에 따라 두 포까지 섭취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빡포션-맛있게-먹는-방법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먹을 때 얼음을 넣으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후기

    빡포션-후기-1
    빡포션-후기-2
    빡포션-후기-3
    빡포션-후기-4

     이상으로 빡포션 성분 등에 대한 11가지 사실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