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벤츠 eqc400 4matic: 디자인 가격 제원 보조금 총정리

벤츠 eqc400 4matic 디자인 가격 제원 보조금

안녕하세요! 바로 어제 벤츠 eqc400 보조금 프로모션 기간이 30일까지 연장되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지금은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의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시장의 전통 강자들이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하면 어떻게 될까요?

 

 2020 벤츠 eqc400은 벤츠의 전기차 모델의 신호탄입니다. eqc400 4matic은 벤츠 glc처럼 SUV인데요, 왜냐하면 glc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디자인도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전체적으로는 곡선형의 부드러운 디자인을 채용해 공기저항을 최대한 줄여 연비와 주행거리를 확보했습니다. 2020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가격 제원 디자인 등을 살펴볼테니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벤츠 eqc400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벤츠 eqc400 가격 디자인 제원

 

목차

     

     벤츠 eqc400의 경우 한 눈에 봐도 eqc차량임을 알 수 있도록 차 측면에, 그리고 바퀴에 EQ 고유 브랜드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벤츠 마크 특유의 감성 뿐만 아니라 eqc의 감성 또한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감성을 살리면서 성능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바퀴에도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디자인이 채용되었고 경량화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408마력에 77.4토크라는 강력한 엔진 힘을 자랑합니다. 가히 스포츠카의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의 디자인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추천 포스팅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스펙 연비 제원 가격 13가지 특징!

     

    1. 벤츠 전기차 보조금 2020 확인

     

     현재 전기차 보조금 2020에 따르면 벤츠 eqc400 4matic을 구매하면 특별 보조금 1,08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미 적용 고객이며, 2020년 11월 30일 까지입니다.

     참고로 1,080만원은 EQC 400 4MATIC 기준 환경부에서 630만원, 서울시에서 450만원을 기준으로 책정된 금액입니다. 지자체 별로 보조금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벤츠 eqc400 디자인

    실외 디자인

    벤츠 eqc400 4matic 전면

    ▲ 전면부입니다. 밤에 라이트가 들어온 모습을 보면 마치 천사의 날개처럼 우아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벤츠 eqc400 4matic 측면

     측면부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앞바퀴와 그 위에 보이는 eqc 마크입니다. eqc 고유의 브랜드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잘 나타낸 모습입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벤츠 마크가 딱 박혀있습니다.

     20인치 상당의 바퀴는 최대한 경량화 하였고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하여 미관 뿐만 아니라 차량 자체의 성능도 끌어올렸습니다.

     

    벤츠 eqc400 4matic 후면

     후면 모습입니다. 먼저 눈에 띄는 건 리어램프가 1자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마치 포르쉐를 연상시키는 모습인데요, 요즘 트렌드를 잘 캐치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특이한점은 후면 중앙의 벤츠 마크에 2가지 기능이 숨어있다는 점입니다. 첫째는 마크가 트렁크를 여는 버튼이라는 것, 둘째, 후방 카메라가 마크에 달려있습니다. 후진 기어를 넣으면 마크가 열리면서 카메라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머플러가 없는데요, 전기차는 탄소배출을 전혀 하지 않기 때문에 머플러가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면 더욱 전기차가 많아져야 할텐데 말이죠.

     

    벤츠 eqc400 4matic 타이어

    벤츠 eqc400 4matic의 타이어입니다. 20인치 경량 알로이 휠을 채용했습니다.

     그리고 4matic, 즉 전륜구동인 만큼 2개의 모터를 달고 있습니다. 전륜은 퍼포먼스를, 후륜은 조타 등 구동력을 맡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eqc400 4matic 실내 앞좌석 정면

     벤츠 시리즈 하면 앰비언트 라이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인테리어 영역 마다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64개의 컬러 옵션을 다양한 효과와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안에서 언제나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스크린 대시보드도 눈에 띄는데요, 10.25인치의 풀 디지털 계기판이 디스플레이 화면과 함께 유리 커버 한개에 쏙 들어가 있습니다. 탁 트인 화면 속 구성은 운전자가 마음대로 배치할 수도 있고, 터치와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eqc400 4matic 실내 앞좌석 옆모습eqc400 4matic 실내 뒷자석

    ▲ 기본 사양의 내부 디자인입니다. 클래식한 그레이 패턴이 고급 사양의 일렉트로 디자인과 만나 중후하고 세련된 멋을 냅니다. 색상 배치는 다르지만 형태는 모델의 기초가 되었던 더 뉴 glc와 상당히 흡사한 모습입니다.

     

     

    3. 벤츠 eqc400 4matic 가격 확인

     

     20년식 벤츠 eqc 400 4matic의 가격은 95,500,000원입니다. / edition 1886 트림의 가격은 101,400,000원 / Premium 트림의 가격은 101,400,000원입니다.

     보조금을 제하지 않은 금액인데요, 환경부와 지자체에서 주는 보조금은 아래 5번 항목에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4. 벤츠 eqc400 4matic 편의 기술

    스피커

    ▲ Burmester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입체 음향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주는 고성능 스피커의 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 뒷자석의 음향을 별도로 최적화할 수도 있습니다.

     

    증강현실 교통정보

    ▲MBUX 내비게이션 증강 현실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라이브 영상에 내비게이션 정보가 반영되어 방향과 주소, 도로명이 강조 표시해 줍니다.

     

    전좌석 독립 온도조절 기능

    ▲ Thermotronic 온도 조절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운전석, 조수속, 뒷자석의 3구역을 3가지 송풍 모드를 사용해 차량 영역 별로 쾌적한 온도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ai 탑재

    ▲ 하이엔드 차량의 꽃, 음성 조작 기능입니다. 조수석에 앉아서 '벤츠, 좀 덥네' 라고만 말하면, 벤츠가 알아서 소리가 나온 위치와 온도를 파악한 뒤 '조수석의 온도를 24도로 맞추겠습니다.'라며 온도를 세팅해 줍니다.

    여기서 놀라운 점은 '조수석이 춥네'라거나, '온도를 몇 도로 맞춰 줘'라고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고 간접적으로 표현해도 찰떡같이 알아듣고 최적의 환경을 세팅해 준다는 점입니다.

     

    휴대폰 연동 기능

    ▲ 벤츠 eqc400 4matic은 뛰어난 연결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애플 카페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스마트폰을 차량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어플들과 각종 서드파티 어플을 손쉽게 벤츠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무선충전 기능

    ▲ 무선 충전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을 센터 콘솔에 쉽게 고정만 하면 무선 충전이 시작됩니다. Qi표준을 충족하는 스마트폰이라면 기종에 상관없이 대부분 지원합니다. 또한 C타입 충전단자가 따로 있기 때문에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거나, 충전 자리가 모자란 경우에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5. 벤츠 eqc400 4matic 제원

    가속력, 모터 출력 정보

     2개의 모터에서 최고출력 408 마력, 모터 최고 속도는 더 갈 수 있으나 안전 상 180km/h까지만 낼 수 있습니다. 공차중량이 2,440kg임을 감안했을 때 제로백이 5.1초라는 점이 놀랍습니다.

     

    벤츠 eqc400 4matic 전면 크기 치수
    벤츠 eqc400 4matic 전면 크기 치수

     전장은 4,770mm, 전폭은 1890mm, 전고는 1620mm입니다. 역시 SUV 모델이다 보니 상당히 큼직하며, 크기아 맞게 내부 또한 널찍한 편입니다. 가족들끼리 여행을 가거나 차박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크기입니다.

     

    벤츠 eqc400 4matic 후면 크기 치수
    벤츠 eqc400 4matic 후면 크기 치수

     후면의 경우 사이드미러를 폈을 때 폭은 2,096mm입니다.

     

    ▼ 모터 정보입니다.

    모터 정보

     

     연비 정보입니다.

    연비 정보

     

     섀시와 바퀴 정보입니다.

     

     치수와 중량입니다.

    치수와 중량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다음에도 좋은 차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