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스펙 연비 제원 가격 13가지 특징!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팰리세이드는 싼타페(맥스크루즈)를 잇는 현대 플래그십 4륜 SUV로 2018년 12월에 출시되었습니다. 특징으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면서 여러 경쟁 제품들을 좌절시켰습니다.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는 2020년 5월에 출시된 팰리세이드의 최상위 트림입니다.

고급스러운 감성과 성능을 자랑하는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제원 스펙 가격, 그리고 팰리세이드 중고 가격까지 소개해 드리니 계속해서 하단을 참고해 주세요!

 

 

팰리 세이드 중고
팰리 세이드 중고 가격

펠리세이드 캘리그라피 총정리

 현대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는 최상위 트림인 만큼 많은 편의 기능과 우아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주행 환경에 맞추어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AWD 시스템 덕분에 빗길, 눈길 등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팰리세이드는 준대형 SUV인 만큼 내부 공간이 넓고, 편리하게 시트를 접을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요즘 대세인 차박을 위해서 만들어진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팰리세이드 전용 카텐트 상품까지 나와있기도 하고요. 계속해서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디자인과 세부적인 성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추천 포스팅

설탭: 7가지 사실/ 언택트 교육 시대 서울대생 과외로 앞서나가는 방법

 

목차

     

     

    1. 팰리세이드 중고 가격 확인하기

     

     팰리세이드 중고 가격

     매물의 태반이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입니다. 그도 그럴 게 팰리세이드 자체가 2018년 12월에 출시된 차량이며 캘리그라피와 VIP 트림은 2020년 5월에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출시된지 1년도 지나지 않은 지금 매물로 나온 차량들은 감가상각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게다가 워냑 물량이 돌지 않는 차량이다 보니 수요 욕구가 중고차 시장으로 몰려 팰리세이드의 가격방어는 더더욱 강력한 상황입니다. 심지어는 중고차 가격이 신차의 가격을 웃도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중고차 거래 사이트 Encar 기준 팰리세이드 중고차 가격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가솔린 3.8 2WD 익스클루시브 주행거리 12,569Km 의 중고차 가격은 3,670만원 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가솔린 3.8 4WD 프레스티지 주행거리 33,842Km의 중고차 가격은 4,260만원 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디젤 2.2 2WD 익스클루시브 주행거리 16,512Km의 중고차 가격은 3,150만원 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디젤 2.2 2WD 프레스티지 주행거리 34,998Km의 중고차 가격은 3,890만원 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디젤 2.2 4WD 프레스티지 주행거리 13,257Km의 중고차 가격은 3,799만원 입니다.

     신차 가격은 하단에 있으니 계속해서 차량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팰리세이드 전 후면 디자인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전면, 후면, 측면 모습입니다. 캘리그라피 트림과 기본 팰리세이드의 차이점으로 우선 전면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에 띕니다. 투박한 사각형에서 스타일리시한 역삼각형으로 바뀌면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뒷면과 측면의 경우 범퍼 하단의 은색 영역이 넓어졌고, 휠 디자인도 바뀌었습니다.

    팰리세이드 전면팰리세이드 후면팰리세이드 측면

     

    3. 색상

    화이트 크림스틸 그라파이트문라이트 클라우드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색상입니다. 총 6종으로 왼쪽부터 차례로 화이트 크림 / 스틸 그라파이트 / 문라이트 클라우드

     

     

    타임리스 블랙시에라 버건디레인 포레스트(캘리그라피 전용)

     타임리스 블랙 / 시에라 버건디 / 레인 포레스트입니다.
     이 중 마지막의 레인 포레스트 색상은 캘리그라피 트림 전용 색입니다.

     

    4. 타이어 타입 3가지

    팰리세이드 휠 종류

     펠리세이드 캘리그라피의 타이어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8인치 알로이 휠 / 20인치 알로이 휠 / 20인치 캘리그래피 전용 전면 가공 알로이 휠입니다.

     

    5. 실내 디자인

    전면부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실내 공간 전면부

     현대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는 미래지향적 이미지와 고급스러운 감성으로 여러 가지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전면부 내부의 자세한 모습을 소개하겠습니다.

     

    7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10.25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브릿지 타입 하이콘솔과 앰비언트 무드램프

     7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10.25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은 넓은 레이아웃과 하이테크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브릿지 타입 하이콘솔과 앰비언트 무드램프 또한 고급스러운 감성을 자아냅니다.

     

    후면부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실내 공간 후면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후면부 역시 고급스러운 감성이 드러나는데요, 특히 가죽 시트가 눈에 띕니다. 내부 시트의 색상은 바로 아래 5번 항목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3열 파워 폴딩시트 2열 스마트 원터치 폴딩대용량 러기지 공간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후면부 내부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넓은 내부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입니다.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가 차박을 위해 최적의 차인 것이 3열에는 파워 폴딩 기능이, 2열에는 원터치 폴딩 기능이 있어 간단하게 널찍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뒷좌석에는 수동식 도어커튼이 달려있는데요! 번거롭게 커튼을 달 필요 없이 간편하게 햇볕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내부 디자인에서 감성과 기능을 모두 잡아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다음으로 내부 색상을 살펴보겠습니다.

     

    5-1.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실내 색상

    팰리세이드 실내 색상 블랙 원톤(인조가죽 시트/크로스 메탈/니트)팰리세이드 실내 색상 블랙 원톤(가죽 시트/크로스 해치/멜란지)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실내 색상입니다. 좌측은 블랙 원톤 색상 인조가죽 시트/크로스 메탈/니트, 우측은 블랙 원톤 가죽 시트/크로스 해치/멜란지입니다.

     

    팰리세이드 실내 색상 버건디(나파가죽 시트/cloth look/스웨이드)팰리세이드 실내 색상 웜그레이(나파가죽 시트/비치우드/스웨이드)

     좌측은 버건디 나파가죽 시트/cloth look/스웨이드, 우측은 웜 그레이 나파가죽 시트/비치우드/스웨이드입니다. 여기까지 기본 색상을 살펴봤고, 아래는 캘리그래피 전용 색상입니다.

     

    캘리그라피 블랙 원톤 퀄팅 나파가죽/Glossy black metal/스웨이드캘리그라피 카키 퀄팅 나파가죽/cross check/스웨이드캘리그라피 베이지 퀄팅 나파가죽/diamond/스웨이드

     위 3가지 색상들은 캘리그라피 트림 전용입니다. 왼쪽부터 블랙 원톤 퀄팅 나파가죽/Glossy black metal/스웨이드, 카키 퀄팅 나파가죽/cross check/스웨이드, 베이지 퀄팅 나파가죽/diamond/스웨이드입니다.

     

    12.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연비 및 제원 확인하기

     

    팰리세이드 치수
    팰리세이드 스펙
    팰리세이드 연비 등급
    팰리세이드 타이어 효율 등급

    5-2.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여기서 확인

    트림 별 기본 가격입니다.
    Exclusive(익스클루시브) 35,730,000원
    Prestige(프레스티지) 41,130,000원
    Calligraphy(캘리그래피) 46,240,000원
    VIP 51,840,000원 : 캘리그래피 기본품목도 함께 제공됩니다.

     

    6.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패키지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패키지 2열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패키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바로 눈에 띄는 점은 2열 시트의 헤드레스트와 1열 뒷면에 부착된 화면인인데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스피커 내장형 헤드레스트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2열 센터 콘솔 암레스트터치 스위치 / 냉온장 컵홀더

     VIP 패키지의 경우 2열에는 스피커 내장형 윙타입 헤드레스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좌석마다 마주 보고 있는 화면(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중앙에는 센터 콘솔 암레스트가 있는데요, 터치 스위치와 냉장, 온장 보관이 가능한 컵홀더가 달려있습니다. 터치 스위치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컵홀더, 그리고 공기청정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2열 공기청정기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VIP 앰비언트 무드램프와 도어 트림 무선 충전기

     좌측의 사진처럼 공기청정기는 컵홀더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2열에는 앰비언트 무드램프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해줬고, 무엇보다 2열 문에는 꿀 기능으로 도어 트림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가 내장되어 있어 간단하게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로 차량에 적용된 편의사양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7.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 적용

    펠리세이드 캘리그라피 후석 대화/후석 취침모드

     먼저 소개해 드릴 편의 기능은 후석 대화 / 후석 취침모드입니다.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의 운전석에는 고감도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주행 중에 큰 소리가 아닌 평상시 말하는 크기로 말해도 후석 탑승자와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2열 탑승자가 잠들거나 조용히 쉬고 싶어 하면 1열 스피커만 활성화시키고 후석 스피커는 꺼서 운전자만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후석 대화취침모드 인터페이스

     운전석에서 조작할 수 있는 후석 대화 인터페이스입니다. 왼쪽부터 메인화면, 후석 대화모드, 후석 취침모드입니다.

     

    USB 충전기와 3존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다음으로는 USB 포트와 에어컨 기능이 있습니다. 차량에는 총 5개의 USB 충전 포트가 있는데요. 1열에 1개, 2열 시트백 측면에 2개, 3열 사이드에 2개가 있습니다. 이제는 들고 다니는 보조배터리의 배터리도 모자란 하는 현대인들에게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3존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을 장착하고 있는데요, 1열뿐만 아니라 후석에서도 개별로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열 승객을 위해서 열선 시트 버튼과 통풍 시트 버튼까지 갖춰져 있습니다. 한여름과 한겨울에 차에서 엉덩이를 시원하고 뜨뜻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은 경험해 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행복이죠!

     

    펠리세이드 헤드업 디스플레이팰리세이드 서라운드 뷰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전면부 유리에 주행에 관련된 정보를 띄워줍니다. 이 기능이 없는 차를 모는 사람들 중에 HUD의 편리함을 경험해 본 사람은 사제로 매립하거나, 거치형 HUD를 따로 구입하거나, 스마트폰을 고정해서 쓰기도 하는데요, 대부분 순정의 기술을 따라가지 못하고 2%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순정차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HUD라니, 참 귀하군요.

     서라운드 뷰 모니터: 고화질 카메라 4대가 사방의 사각지대를 보여줍니다. 불의의 사고를 원천 방지해서 안전한 주차를 도와줍니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팰리세이드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량 후방에 3초 동안 있으면 자동으로 트렁크가 열립니다. 트렁크가 열리는 높이 또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양손 가득 짐이 있을 때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소소하지만 필요했던 기능들을 놓치지 않고 담아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앞서 살펴본 후석 대화 음소거 기능에서 알 수 있듯,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는 차량 내부 소음에 대해서 많은 신경을 썼는데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은 실시간으로 엔진 소음을 분석해서 그 반대 위상의 음파를 쏴서 소음을 줄이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말합니다. 다음으로 퍼포먼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8. 퍼포먼스

    팰리세이드 HTRAC 기능

     2020 현대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에는 HTRAC 기술과 Multi Terrain Control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HTRAC 기술이란 뭔가요?
    : HTRAC이란 현대(Hyundai)와 트랙션(Traction)의 합성어입니다. 주행 환경에 맞추어 앞뒤 바퀴에 배분할 동력을 전자식으로 제어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기능을 적용하면 눈길, 빙판 길과 같은 미끄러운 도로나 급격한 코너링이 필요한 환경에서 더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사륜 구동(AWD: All Wheel Drive) 차량의 장점을 십분 활용할 수 있습니다.

     

    Multi Terrain Control 기능전자식 AWD 시스템: 7가지 주행 모드

     Multi Terrain Control은 직역하자면 '다양한 지역 제어'입니다. 말 그대로 눈길, 진흙길, 모래 등 다양한 험로를 주행할 때 전자식 시스템을 사용해서 최적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버튼을 사용해서 총 7가지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COMFORT, ECO, SPORT, SMART, SNOW, MUD, SAND 모드가 있습니다.

     

    9. 뛰어난 정숙성과 강력한 주행성능

    전자식 변속버튼과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팰리세이드는 R2.2 디젤엔진, 아킨슨 방식의 3.8 가솔린 엔진을 통해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또한 전자식 8단 자동변속기와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파워 스티어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스티어링이란 뭔가요?
    : 스티어링이란 조향장치를 말합니다. 물리적으로 사람의 힘만으로 무거운 차의 방향을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방향 조작에 기계의 힘을 빌리게 되었는데요, 파워 스티어링이란 적은 힘으로도 차량의 방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유압식 또는 전자식 장치를 조향장치에 적용한 것을 말합니다.

     

    R-MDPS란 무엇인가요?
    : R-MDPS란 조항 모터가 랙 기어에 장착되어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 방식에는 2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모터의 진동과 소음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둘째, 조향감이 안정적입니다. 단점은 가격이 다소 높은 편입니다. MDPS란 모터 구동식 파워 스티어링(Motor Driven Power Steering)의 약자인데요, 기존의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장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동력으로 모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모터가 어디에 장착되는지에 따라 MDPS의 종류가 C-MDPS와 R-MDPS로 나뉘게 됩니다. 참고로 C-MDPS는 모터가 칼럼(기둥)에 장착되어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10. 안전성

    9개의 에어백

     차량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에어백이 부족하거나 제대로 터지지 않으면 무슨 소용일까요? 사고는 절대 나서는 안 되겠지만, 모든 사고를 피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에는 1열부터 3열까지 모든 승객을 보호할 수 있도록 커튼 에어백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운전석, 조수석, 운전석 무릎, 1열과 2열 사이드에까지 총 9개의 에어백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후측방 모니터와 후석 승객 알림

     교통사고 2건 중 1건은 차선 변경 중에 일어난다는 말이 있는데요! 차선 변경할 때 순간적으로 많은 정보와 풍부한 시야가 필요합니다. 혹시 차선 변경 중 사고가 일어난다면 보험사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7:3의 과실 비율이 적용되는데요, 물론 블랙박스 유무나 상황에 따라 100:0이 나올 수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과실 차량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과실 비율이 인정되는 건 정말 억울한 일이죠.


     최선의 방법은 최대한 조심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에는 후측방 모니터가 달려있어 차선 변경을 훨씬 안전하고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방향지시등을 켜면 해당 방향의 영상이 클러스터에 표시됩니다.

     

     우측 이미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여름철만 되면 안타까운 사고소식이 종종 들리는데요, 바로 차 뒷좌석에 아이나 애완동물이 깜박 방치되었다가 폭염 속에 그만 안타까운 사고를 당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캘리그라피에서는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후석 승객 알림 기능 덕분인데요, 운전자가 뒷좌석을 확인하도록 경고 메시지와 나오며 이마저도 놓칠 경우 블루링크 가입자인 경우 문자메시지까지 발송됩니다. 소중한 가족을 어이없는 실수로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배려 깊은 기능입니다.

    11. 현대 스마트센스 11가지 기능

    현대 스마트센스 기능 1

     캘리그래피에 적용된 현대 스마트센스 11가지 기능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전방 감지센서를 통해 앞차와의 충돌 위험을 줄여줍니다.
    2.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량이 차로를 이탈하려고 하면 핸들을 자동으로 제어해 줍니다.
    3. 운전자 주의 경고: 차량이 알아서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해서 운전자가 평소와 달리 위험한 패턴으로 운전하고 있을 때 휴식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경고를 해 줍니다.
    4. 하이빔 보조: 마주오는 차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전조등의 밝기를 전환합니다.
    5.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크루즈 컨트롤 정말 편하죠. 특히 장시간 운전해야 할 때 빛을 발하는 기능입니다. Stop & Go 기능이란 차량이 정체되었을 때 앞 차가 멈추면 스스로 멈추고, 앞 차가 출발하면 스스로 출발하는 기능입니다.
    6. 고속도로 주행 보조: 고속도로 주행 시 복합적인 정보를 이용해서 속도 제어와 차로 유지를 도와줍니다.

    현대 스마트센스 기능 2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스마트 크루즈 작동 중 곡선 도로나 고속도로 등에 진입 시 감속 제어를 제공합니다.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진 출차할 때 후방의 차량을 인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해 주며, 필요시 브레이크로 제어해 주는 기능입니다.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사각지대나 후측방에서 고속으로 다가오는 차량을 감지하고 운전자에게 경고해 줍니다.
    • 안전 하차 보조: 차에서 내리기 전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면 도어락 잠금을 유지하거나 경고해 줍니다.
    • 차로 유지 보조: 차선을 인식해서 핸들을 자동으로 제어해 차로 유지를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운전하면서 누구나 한 번씩은 겪었을 불편함과 아찔한 상황들을 해결해주는 고마운 기능들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