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최신주소/중국 드라마 영화

TOP 9 웨이브 중드 중국드라마 추천

 웨이브 중드 중국드라마 추천 여기서 알아가세요! 월 요금이 아깝지 않도록 가장 먼저 봐야 할 작품만 콕콕 집어 드립니다.

 명실상부 중드 플랫폼 넘버 1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웨이브(wavve)입니다.

 

가장 많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고, 명작 또한 많습니다. 게다가 앞으로 빈변불시해당홍, 아재미래등니 등의 작품들까지 독점 공개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최신 중국드라마 독점 제공이 늘어나고 있어서 중드 더쿠들에게 더욱 소중한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수많은 작품들 사이 후회하지 않을 웨이브 중드 추천 리스트를 밑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추천 글

👉 웨이브에는 없는 명작들을 무료로 보고 싶다면? 중국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 TOP 10 무료 무조건 한글자막에서 정답을 확인하세요!

👉 다른 플랫폼의 BEST 중드도 궁금하다면? 중국 드라마 추천 완전판을 확인해 보세요!

웨이브-중드-추천
웨이브-중드-추천

 

목차

     

     

    웨이브 중드 추천 TOP 9

     

     아래에서 각 작품 별 특징을 소개하겠습니다. 9위부터 시작합니다!

     

    9. 빙당돈설리: 2020/학원 로맨스 코미디/40부작/7.1점

    빙당돈설리-리위빙
    빙당돈설리-리위빙

    구분 내용
    연도 2020
    장르 학원 로맨스 코미디
    회차 40부작
    평점 7.1점
    플랫폼 웨이브 티빙

     빙당돈설리 영문 제목은 skate into love 입니다. 여주와 남주는 소꿉친구였는데, 여주가 남주를 많이 골탕먹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둘은 같은 대학에 진학합니다. 남주는 아이스하키팀의 에이스가 되었고, 여주는 쇼트트랙 선수였지만 부상 때문에 수의학과로 진로를 바꾸고 맙니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로 여주가 남주의 매니저로 일하게 됩니다.

     

    과거에 당했던 일들을 복수하기 위해 남주는 여주를 골탕먹이려고 하는데, 웬일인지 오히려 여주의 매력에 서서히 빠져들게 됩니다.

     고구마가 적고 메인 뿐만 아니라 서브 커플 이야기도 재미있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8. 학려화정: 2019/로맨스 정치 사극/60부작/7.1점

    학려화정-소정권
    학려화정-소정권

    구분 내용
    연도 2019
    장르 로맨스 정치 사극
    회차 60부작
    평점 7.1점
    플랫폼 왓챠 티빙

     남주가 짠해서 도저히 못 볼 것 같은데 나도 모르게 마지막회까지 달리게 되는 드라마 학려화정입니다.

     

    어쩜 이렇게 비참한 운명인지, 비정한 현실에 울고 괴로워 하면서도 다음을 위한 선택을 이어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에 감정이입 하면서 달리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영상미도 뛰어나서 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도 듭니다.

     로맨스보다 정치 쪽에 조금 더 비중을 두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7. 장야: 2018/무협 판타지 로맨스/60부작/7.4점

    장야-녕결-상상
    장야-녕결-상상

    구분 내용
    연도 2018
    장르 무협 로맨스 판타지
    회차 60부작
    평점 7.4점
    플랫폼 왓챠 넷플릭스 티빙

     

     개연성은 떨어지고, 허섭한 cg에 발연기 가득한 무협 사극만 봐 오셨나요? 여기서 정화하실 수 있습니다. 깊이 있는 스토리, 뛰어난 액션에 명품 연기에 더해 수려한 영상미까지 더해진 게 바로 장야입니다.

     

     가족이 모조리 몰살당하고 혼자 살아남은 소년. 우연히 구출한 아기를 시녀로 삼고 복수를 위한 때를 기다립니다. 치밀하고 집요한 주인공이 조력자를 만나 성장하고 닥쳐오는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스피디한 전개 덕분에 많은 회차에도 불구하고 지루한 느낌 보다는 빨리 다음 편을 보고 싶어 집니다.

     


     

    6. 인불표한왕소년: 2018/청춘 학원 로맨스/24부작/7.6점

    인불표한왕소년-양시-화뱌오
    인불표한왕소년-양시-화뱌오

    구분 내용
    연도 2018
    장르 청춘 학원 로맨스
    회차 24부작
    평점 7.6점
    플랫폼 왓챠 웨이브 티빙

     인불표한왕소년 한국어 제목은 '그 시절 우리들' 입니다. 보다 보면 응답하라 시리즈가 떠오르는데, 연출이 상당히 비슷합니다.

     

     여주는 자전거 도둑을 쫓다가 폭발 사고로 다리를 다쳐 중요한 달리기 대회에 불참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 여주의 학교에 남주가 전학 오게 됩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폭발 사고의 원인이 남주였다는 게 밝혀집니다. 재밌게도 여주가 사고에 대한 복수를 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둘은 둘도 없는 단짝이 됩니다. 여주를 짝사랑하는 소꿉친구 서브남은 모든 것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과연 여주는 누구를 선택할까요? 중국 판 남편찾기도 꽤 재밌습니다.

     


     

    5. 금의지하: 2019/무협 로맨스 추리 사극/55부작/7.6점

    금의지하-포스터
    금의지하-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19
    장르 무협 로맨스 추리 사극
    회차 55부작
    평점 7.6점
    플랫폼 왓챠 웨이브 티빙

     금의지하는 추리 수사물이지만 수사보다는 로맨스 쪽에 초점이 맞춰 진 드라마입니다. 사건들도 비교적 가볍고, 코미디 요소가 많습니다. 남주는 임가륜, 여주는 담송운이 맡았습니다.

     

     남주 육역은 금의위 소속으로, 차갑고 잔혹하지만 실력은 뛰어난 인물입니다. 여주 원금하는 치안을 맡은 하급 관리로, 영리하고 발랄한 성격을 자랑합니다.

     

    어떤 사건으로 인해 여주와 남주는 협력하게 되어 서로 얽히게 되는데, 차가운 남주가 따뜻한 여주를 만나 서서히 바뀌는 모습이 정말 재밌습니다. 마침내 여주에게 푹 빠지게 된 뒤 남주의 모습을 보는 것도 흥미진진한 관전 포인트입니다.

     


     

    4. 유리미인살: 2020/무협 판타지 로맨스/59부작/7.6점

    유리미인살-포스터
    유리미인살-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20
    장르 무협 판타지 로맨스
    회차 59부작
    평점 7.6점
    플랫폼 왓챠 웨이브 티빙

     유리미인살은 2020년 중국에서 성공한 작품들 중 하나로, 도우반 평점 7.6점을 받았습니다. 7점대 후반 작품이 드문 것을 생각하면 검증된 작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주는 원빙연이, 남주는 성의가 맡았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육감을 느끼지 못하는 여주 저선기가 우연히 무공의 천재인 남주 우사봉을 만나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있습니다. 다치고 부숴지면서도 여주를 위하는 남주의 절절한 사랑이 인상깊은 작품입니다.

     


     

    TOP 3. 진정령陈情令: 2019/무협 판타지 사극/50부작/7.7점

    진정령-안대
    진정령-안대

    구분 내용
    연도 2019
    장르 무협 판타지 사극
    회차 50부작
    평점 7.7점
    플랫폼 왓챠 웨이브 티빙

     

     진정령은 현생을 빼앗는 무서운 드라마입니다. 2019년 수많은 사람들이 실종되었는데, 다들 진정령을 보러 가서 그렇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cg는 생각보다 허접하지만 그걸 버텨내고 나면 깊은 서사와 주인공들의 미쳐버린 외모에 빠지고 나면 새로운 세상이 열립니다. 치밀한 복선과 그걸 회수하는 과정들, 타이밍 좋게 터져 나오는 감정선과 음악. 강력 추천합니다.

     


     

    TOP 2. 사조영웅전 2017: 무협 판타지 사극/56부작/8점

    사조영웅전-2017-포스터
    사조영웅전-2017-포스터

    구분 내용
    연도 2017
    장르 무협 판타지 사극
    회차 56부작
    평점 8점
    플랫폼 왓챠 웨이브 티빙

     김용 소설 원작의 사조영웅전 2017입니다. 벌써 몇 번째 리메이크인 지 세기 힘들 정도로 드라마화 된 작품입니다. 이번 2017 버전은 원작을 가장 훌륭하게 구현해 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액션 연출은 무협 드라마 중 최고라고 해도 과장이 아닐 정도로 뛰어납니다.

     

     순박하지만 무공이 뛰어난 남주가 영리하고 발랄한 여주를 만나 나라를 구하는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도우반 평점 8점에서 이미 설명은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TOP 1. 보보경심: 2011/타임슬립 로맨스 판타지 사극/35부작/8.4점

    보보경심-약희-옹정제
    보보경심-약희-옹정제

    구분 내용
    연도 2011
    장르 타임슬립 로맨스 판타지 사극
    회차 35부작
    평점 8.4점
    플랫폼 웨이브

     보보경심은 국내 드라마 '달의연인-보보경심 려'의 원작입니다. 2011년 작품으로 다소 오래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수많은 보보경심 덕후들을 양산하고 있는 무서운 작품입니다.

     

    더욱 무서운 점은 이게 변발물이라는 겁니다. 상단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남주와 서브남들이 모두 변발을 하고 등장합니다. 비주얼 쇼크에 선뜻 손이 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무수한 팬들을 양산해 냈다는 점, 그리고 도우반 평점 무려 8.4점을 받았다는 점에서 엄청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에 살던 여주는 사고로 정신을 잃었다가 눈을 떠 보니 청나라 귀족 약희가 되어 있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강희제를 모시는 시녀가 되고 황자들과 얽히게 되는데, 황자들의 안타까운 미래를 아는 여주는 황자들을 설득해 그들을 살려 보려고 하지만 역사대로 흘러가고 맙니다.

     

     여주 약희를 연기한 류시시와 남주 옹정제를 연기한 오기륭은 이 드라마로 인연을 맺어 2016년에는 진짜로 결혼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웨이브 중드 중국드라마 추천 순위 TOP 9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