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빡텐션 9가지 사실: 부작용? 효능? 주의사항? 이것만은 알고 사자!

 빡텐션 빡포션 차이 부작용 효능 맛 가격 후기 등 9가지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 군데 돌아다니실 필요 없습니다. 여기서 한 방에 모두 확인하세요!

 

 빡텐션은 성공적으로 런칭된 빡포션의 후속작으로, CU에도 입점해 있습니다.

 지금부터 고카페인 음료 빡텐션 40% 할인 소식 등 모든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하단에서 바로 확인해 주세요!

 

 

신개념 고카페인 빡텐션

 

빡텐션 총정리 썸네일

 

추천 포스팅

빡포션 11가지 사실: 부작용? 주의사항? 반드시 알고 먹자!

김계란 얼굴 가면 정체: 당신이 몰랐던 19가지 놀라운 사실

 

목차

     

     

    빡텐션 카페인 함량 알아보기

     

    빡텐션 성분은 카페인175mg, 타우린 3,000mg, 비타민C 500mg, 비타민B2 5.7mg, 비타민미네랄믹스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각 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빡텐션 성분 간략 소개카페인 함량 소개

     

     빡텐션 카페인 함유량은 얼마인가요?
    : 빡텐션에는 1포 당 175mg의 천연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합성 카페인 대신, 천연 카페인 과라닌을 사용했습니다. 몬스터 에너지 1캔 당 100mg의 카페인이 들어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많은 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작용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부작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카페인 효과 지속 시간 안내

     

     카페인 효과는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섭취 약 30분 후부터 나타나서 4~5시간 정도 가량 지속됩니다. 부스터로 사용한다면 운동 30분 전에 마신 뒤에 4~5시간 사이로 빡세게 운동하면 되겠습니다.

     

    타우린 함량 소개

     빡텐션 타우린 함유량은 3,000mg입니다. 3,000mg가 어느 정도의 양일까요?

     

    빡텐션 타우린 함량 비교

     낙지, 갑오징어, 문어를 모두 먹었을 때와 같은 만큼의 양입니다. 타우린의 자세한 효능은 아래 효과 단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양 정보

    빡텐션 영양 정보

     빡텐션 영양정보입니다. 괄호 안은 1포 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입니다. 1포 당 48Kcal이며, 나트륨 325mg(16%), 탄수화물 9g(3%), 당류 6g(6%), 지방 0g(0%), 트랜스지방 0g(0%), 포화지방 0g(0%), 콜레스테롤 0g(0%), 단백질 2g(4%), 비타민C 500mg(50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당류 함량이 6g, 6%라는 것입니다. 당뇨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빡텐션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낮은 당 함량의 비결은 설탕이 아닌 인공감미료를 사용해서 단맛을 낸 것에 있는데요,

    일반적인 스포르 음료들의 당분 함량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기준점인 빡텐션 1포 500ml에 함유된 당류는 6g입니다.

    파워에이드 500ml에는 당류 12.5g

    게토레이에 500ml에는 당류 32.5g

    포카리스웨트 500ml에는 당류 30g

     

    차이가 확연하게 보이시죠? 이온음료, 스포츠음료는 건강할 것 같아서 마셨지만 사실은 그동안 설탕물을 마시고 있었던겁니다. 게다가 복합당도 아니고 단순당이 많아서 혈당 관리에 더욱 치명적입니다. 당뇨가 있으시다면 혈당을 최대한 높이지 않는 빡 시리즈를 고려해 보세요.

     

    물론 성분표를 가지고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중요합니다!

     

     

    원재료명

    빡텐션 원재료명

     빡텐션 원재료명입니다. 무수결정포도당, 타우린, 과라냐추출물, 무수구연산, 정제소금, DL-사과산, 비타민C, 시트러스라임향, 구연산삼나트륨, 수크랄로스, 효소처리 스테비아, 젖산칼슘, 비타민미네랄믹스, 염화칼륨, 탄산마그네슘, 비타민B2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빡텐션 부작용은?

     빡텐션 부작용이 있나요?
     빡텐션의 부작용은 주로 고함량 카페인이 몸에 부담이 될 때 나타납니다. 증상으로는 설사, 두통, 수면장애, 불안증세, 신경과민, 두근거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적당량 섭취할 경우 생활에 활력을 주지만, 적당량을 초과한 양을 지속적으로 섭취한다면 위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위산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역류성 식도염, 미란성 식도염, 위궤양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분들께는 고카페인 음료인 빡텐션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불면 증세가 있거나 깊은 잠에 들지 못하는 사람
    • 신경이 예민한 사람
    • 가슴이 두근거리는 등 불안증세가 있는 사람.

     카페인을 자주 마시다 보면 우리 몸은 내성을 가지게 됩니다. 내성이 생길수록 효과가 줄어들게 되어 더 많이 복용하게 되어 카페인 중독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카페인 중독의 증상으로는 금단증상, 주의 산만, 근육 경련 등이 있습니다.

    빡텐션 섭취 후 부작용 안내

     또한 개인의 체질과 연령, 상황 별로 카페인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어린이,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인 사람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해야 합니다. 카페인은 성장을 위해 필요한 칼슘,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데요, 때문에 카페인 과다 섭취는 아이들의 성장에 악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카페인 섭취는 태아의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유산의 위험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모유 수유 중인 사람도 조심해야 하는데요, 대한모유수유의사회에 따르면 영유아의 경우 신진대사가 느리기 때문에 카페인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보통 얼마까지 먹어도 괜찮은 걸까요? 개인차가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성인 : 1일 400mg 이하
    • 임산부 : 300mg(미국 식품의약국에서는 하루 200mg)
    • 소아, 청소년 : 체중 kg 당 2.5mg 이하

     빡텐션의 경우 한 포에 카페인이 175mg가 들어있으니, 하루 중 이미 커피나 다른 고카페인 에너지드링크를 마셨다면 주의해서 마셔야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흔히 마시는 아메리카노 1잔에는 보통 13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니, 빡텐션 1포와 함께 마시면 하루에 300mg 이상을 섭취하게 됩니다. 하루 중 섭취 카페인 총량을 잘 조절해야 하겠습니다.

    섭취량 및 섭취 방법

     

     빡텐션의 섭취량은 1일 1회 1포입니다. 섭취 방법은 물 500ml에 타서 골고루 잘 녹인 뒤 마시면 됩니다. 운동 전 1시간 이내에 섭취하기를 권장하며, 운동 후 갈증이 심할 때는 연하게 탄 다음 천천히 섭취해야 합니다.

     

     왜 운동 전 1시간 안에 먹어야 하냐면, 빡텐션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카페인의 특성 때문입니다. 카페인은 일반적으로 흡수 후 1시간 이내로 효과가 발생하며, 3~4시간 안에 그 효과가 사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빡텐션 주의사항

    빡텐션 주의사항이 있나요?
    빡텐션 주의사항은 다음의 6가지가 있습니다.

    1. 어린이, 임산부, 모유수유 중인 분,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2. 특이 체질, 알러지 체질의 경우 원료 및 섭취방법을 확인 후 섭취해야 합니다.
    3.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4. 유통기한이 경과하거나 변질된 경우 섭취하면 안 됩니다.
    5. 개봉 또는 섭취 시 포장지에 상처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6. 보관 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해서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 점은 빡포션과 동일합니다.

     

    3. 빡포션 빡텐션 차이

    빡텐션 빡포션 차이점 카톡 답변

     빡포션 빡텐션의 차이는, 빡포션에는 카페인이 없지만 빡포션에는 고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둘 다 공통적으로 지칠 때 마시면 활력을 주는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체질과 생활 습관에 따라 선택을 달리 하는 게 좋은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서 둘 중 어떤 것을 고르는 게 좋을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사람이라면 빡포션을

    • 이미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고 있다
    • 카페인이 몸에 잘 받지 않는다
    • 카페인이 함유된 부스터를 따로 먹고 있다

    빡텐션 특징 소개

    이런 사람이라면 빡텐션을

    • 열량이 낮은 고 카페인 음료가 필요하다
    • 운동할 때 근력, 펌핑, 혈류량의 증가에 도움을 받고 싶다
    • 카페인이 몸에 잘 받는 편이다 

     

    4. 빡텐션 할인코드

     빡텐션 할인코드는 빡 공식 온라인 몰에서 주문하기를 누르면 보입니다. 하지만 입수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그림의 떡이죠. 그래서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 봤습니다.

    빡텐션 할인코드 정보 1

     다행히 답변은 금방 왔습니다. 할인 코드는 행사 기간에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행사가 진행되면 공지가 되는 지도 물어봤습니다.

     

    빡텐션 할인코드 정보 2

     할인 코드가 발급되는 행사는 빡 공식 온라인몰에서 팝업창, 또는 카카오톡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매번 들어갈 수는 없으니, 빡 알림 톡을 추가해 뒀다가 알림을 받는 방법이 좋겠습니다.

     

    5. 빡텐션 가격

    빡텐션 가격은 1BOX+빡보틀 1개 당 25,200원입니다. 1BOX 당 14포가 들어있기 때문에 1포 당 가격은 1,800원입니다.
    3BOX+빡보틀 1개는 67,200원입니다. 총 42포 이므로 1포 당 가격은 1,600원입니다.
    6BOX+빡보틀 2개는 117,600원입니다. 총 84포 이므로 1포 당 가격은 1,400원입니다.
    9 BOX+빡보틀 3개는 151,200원입니다. 총 126포 이므로 1포 당 가격은 1,200원입니다.
     단 이는 이벤트가가 적용된 가격이므로, 이벤트 종료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빡 텐션 할인 코드에 대한 정보는 4번 항목에 있습니다.

    빡텐션 가격

     

    6. 빡텐션 40% 할인 이벤트 확인하기

     

     빡 온라인 몰에서 빡보틀 무료 증정 이벤트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가 대비 최대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빡텐션 런칭 기념 최대 40% 할인 이벤트

     빡 공식 몰에서 빡보틀의 가격은 5,500원입니다. 이벤트를 통해 공짜로 받을 수 있지만, 추가로 필요하다면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빡보틀 가격 정보

     빡텐션은 온라인 몰에서 박스 단위(14포)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 번 먹어보고 결정하고 싶어도 개수가 부담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CU 빡텐션 행사

      CU 빡텐션의 가격은 1포 당 1,800원입니다. 소매가격이라서 도매가격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그래도 현재 2+1 행사가 진행 중이니, 3개를 산다면 개당 1,2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낱개로 먹어본 뒤에 괜찮으면 온라인 몰에서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CU 빡포션의 가격은 1,800원입니다.

     

    7. 효능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카페인의 효능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카페인의 효능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타우린의 효능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타우린의 효능

     빡텐션의 효능이 뭔가요?
    : 빡텐션 효능은 크게 두 가지인데요, 각성과 피로회복입니다. 카페인은 중추신경계와 신진대사를 자극해서 피로감소, 이뇨작용 촉진, 졸음 방지 등의 효과를 냅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타우린을 통해 피로를 회복하고 집중력을 향상시켜 운동수행능력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타우린을 통해 각종 혈관계 질환 또한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빡텐션은 언제 마셔야 할까요?
    : 정해진 시간은 없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의 효과는 섭취 후 약 30분 후부터 나타나서 4~5시간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운동하기 30분 전에 마시는 게 좋습니다. 피곤하지만 집중해야만 할 때, 또는 운동 전에 운동수행능력을 끌어올리고 싶을 때 언제든지 마셔도 좋습니다.

     

    8. 빡텐션 맛

    빡텐션 맛

     빡텐션 맛은 무슨 맛인가요?
    : 빡텐션 맛은 상큼한 라임 맛 입니다. 레모나나 게토레이와 비슷한 맛입니다. 그리고 포도당, 스테비아, 수크랄로스가 들어있어 칼로리는 매우 낮지만 아주 달달한 맛을 냅니다. 맛있어서 또 산다는 후기도 종종 보입니다.

     

    빡! 하는 방법. 얼음을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추가로, 먹는 방법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9. 후기

    빡텐션 후기입니다.

    빡텐션 후기 1
    빡텐션 후기 2
    빡텐션 후기 3
    빡텐션 후기 4

     이상으로 빡텐션 부작용 빡포션 차이 효과 할인코드 타우린 카페인 부작용 등에 대한 총정리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득근하세요!

    댓글